네이버 광고 5개 영역 다 파헤쳐보자!

작성자 김예은
작성일 2023.12.18
조회수 625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전략제안1팀 김예은AE 입니다.


오늘의 글에서는 네이버 검색 광고에 대해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네이버에는 광고할 수 있는 5가지의 영역이 있습니다.


파워링크

쇼핑

브랜드

플레이스

파워컨텐츠


이 5가지를 하나하나 알아보겠습니다.


첫째로, 파워링크입니다.

파워링크는 네이버에서 검색을 하면 확인이 됩니다.

1위부터 10위까지를 파워링크라고 부르며,

11위 이후는 비즈 사이트라는 명칭이 있습니다.

파워링크는 광고를 생성할 때 키워드 설정에서 추가로

확장 소재 등록이 가능합니다.

확장 소재의 이유는 점유율을 높이기 위함입니다.

추가적으로 이미지, 제목, 링크들이 붙게 되면 더 넓은 구좌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는, 쇼핑 검색 광고입니다.

쇼핑 검색 과오는 쇼핑 파트너 센터에 등록이 되어있는 제품들만 보입니다.

제목과 이미지만 수정이 가능하며 나머지 부분은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설명 그대로 사용이 됩니다.

비 광고 영역의 중간중간 광고들이 노출이 됩니다.


세 번째로 브랜드 검색광고가 있습니다.

CPT의 방식으로 비용이 지불이 되는 정액제의 구조입니다.

PC와 모바일 광고가 분리되어 진행됩니다.

자사명 관련 키워드로만 설정이 가능하며

주로 이미지, 텍스트, 그리고 썸네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브랜드화를 하여 신뢰도를 높이기 위한 광고입니다.


네 번째는, 플레이스 광고입니다.

광고를 진행할 수 있는 업종이 정해져있으며

오프라인 매장이 있어야 합니다.

등록 정보 기준으로 키워드가 랜덤으로 생성됩니다.

비 광고 영역 부분에 중간중간 노출이 됩니다.


마지막으로 파워 컨텐츠 광고가 있습니다.

VIEW 영역에 노출되는 광고로 블로그와 포스트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파워 컨텐츠 또한 업종이 정해져있습니다.

관련된 내용의 본인의 블로그나 다른 사람의 블로그를 허락 후에

광고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5가지의 네이버 검색 광고 영역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양한 광고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단어 하나, 구성 하나, 소재 문구 하나가 중요합니다.

사람의 시선을 사로잡는 포인트를 찾아내어

제품에 맞는 영역에서 광고를 진행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이나 저에 대해 알고 싶다면 언제든 연락 주세요!

지금까지 김예은 AE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yenn22@ampm.co.kr
전화문의
02-6049-1154
평일 09시~18시(점심시간 12시~13시)
토요일, 일요일 및 공휴일 휴무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