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등록 절차 정복!

작성자 김예은
작성일 2023.12.19
조회수 741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전략제안1팀 김예은AE 입니다.


오늘의 글에서는 광고 등록 절차에 대해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광고를 진행하려면 글 하나, 사진 하나 모두 다 등록을 해야 합니다.

공통적으로 크게 4가지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캠페인, 그룹, 소재, 그리고 키워드입니다.

4가지 영역을 모두 잘 활용을 해주셔야

광고 진행이 수월하며 효율적으로 관리가 가능합니다.


1. 캠페인


제일 큰 영역으로 보실 수 있는 캠페인입니다.

광고를 큰 카테고리로 나눠서 정리를 하실 수 있고,

디바이스를 분리해서 정리 진행이 가능합니다.

PC와 모바일로 따로 등록을 추천합니다.

광고가 보이는 형태가 다르며,

키워드 입찰가 또한 다르기에

분리해서 설정을 합니다.


2. 광고 그룹


광고 그룹은 말 그대로 그룹핑을 진행하는 부분입니다.

홈페이지의 제품별, 용도별, 등으로

비슷한 키워드로 그룹을 설정합니다.


3. 소재


소재는 이제 직접 글을 작성하는 부분입니다.

이미지, 랜딩 페이지, 제목, 설명 등을 추가합니다.

여러 종류의 소재를 작성해 보고

광고를 돌려보며 효과가 좋은 소재를 찾아가는 방식입니다.


4. 키워드


마지막으로 키워드 설정이 있습니다.

어떤 검색을 했을 때 노출이 될 건지를 정하는 부분입니다.

다양한 키워드를 설정해야 노출 수가 올라가며,

세부키워드을 사용하여 낮은 입찰가로 높은 전환율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다양하고 새로운 키워드 설정이 중요합니다.


이렇게 4가지의 광고 등록 절차 영역들을 알아보았습니다.

중요하지 않은 부분이 없으며,

모두 꼼꼼하게 설정을 해주셔야

추후 효율적인 광고관리가 가능합니다.


네이버에서 사용하는 명칭이며,

다른 광고 영역들 또한 등록 절차는 비슷하나 명칭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비교해 보며 꼼꼼한 등록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거나 저에 대해 알고 싶다면 언제든 연락 주세요!

지금까지 김예은 AE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yenn22@ampm.co.kr
전화문의
02-6049-1154
평일 09시~18시(점심시간 12시~13시)
토요일, 일요일 및 공휴일 휴무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