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광고 파헤치기!

작성자 김예은
작성일 2023.12.21
조회수 690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전략제안1팀 김예은AE 입니다.


오늘의 글에서는 구글 광고에 대해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구글 광고는 크게 키워드와 피맥스 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추가로 디멘드젠의 영역도 있습니다.


첫째로 키워드입니다.

키워드는 검색광고 영역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검색을 했을 때에 나오는 광고입니다.

인공지능이 포함되어 있기에

머신러닝을 통한 데이터로 자동 알고리즘으로 광고 노출이 됩니다.


두 번째로 피맥스 입니다.

피맥스는 스마트 쇼핑과 GDN, 즉 배너광고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먼저 흔히들 알고 계시는 GDN은 단일 이미지로 진행이 됩니다.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구글은 유튜브 노출이 가능합니다.

배너 또한 노출이 되며,

다양한 포스트에서도 확인이 됩니다.


스마트 쇼핑 광고는 구글 판매자 센터에서  끌어오는 방식입니다.

그렇기에 쇼핑 광고에서 진행되려면 구글 판매자 센터에 먼저 등록이 되어있어야 합니다.

쇼핑 광고는 카탈로그 형식의 배너로 노출이 됩니다.

단일 이미지가 아니기에 어떤 카탈로그가 클릭을 많이 유입했는지 등등의

효율적인 부분들이 확인이 가능합니다.

구글은 리타겟팅이 가능하기에

관심을 보였던 사람들에게 다시 광고를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신규 타겟팅에 중점을 둘 수 있습니다.

신규 타겟팅의 비율을 올려서 설정이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디멘드젠 입니다.

디멘드젠은 유튜브 중심적 광고라고 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 또는 영상으로 광고가 진행됩니다.

영상은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가 되어있는 부분을 끌어다가 사용됩니다.

쇼츠 지면에서 노출이 되며 그렇기에 거의 모바일 중심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구글 광고에 대해 파헤쳐 보았습니다.

제대로 알고 딱 맞는 부분들을 활용하여 효율적인 광고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거나 저에 대해 알고 싶다면 언제든 연락 주세요!

지금까지 김예은 AE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yenn22@ampm.co.kr
전화문의
02-6049-1154
평일 09시~18시(점심시간 12시~13시)
토요일, 일요일 및 공휴일 휴무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