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비 소진만 된다고? 무효클릭 알아보자!

작성자 김수비
작성일 2023.12.27
조회수 856



안녕하세요. 광고컨설팅 6팀의 김수비AE입니다.


네이버 광고주분들 무효클릭, 부정클릭이라는 단어 들어보셨을 겁니다.

무효클릭이 뭔지! 기준이 어떻게 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무효클릭이란,

광고비 소진, 품질지수 상승 등 특정인의 이익을 위한 인위적인 클릭

메크로같은 도구에 의하여 발생하는 클릭

더블 클릭으로 인한 무의미한 클릭

검색이용자의 의도와 다른 다양한 형태의 클릭

상품이나 서비스의 구매 의사 없이 다른 광고주의 광고를 정기적으로, 반복적으로 클릭하는 경우



무효클릭을 받은 것 같다면?

네이버 검색 광고 사이트에 의심스러운 방문 기록이 있을 경우,

무효클릭 문의하기를 통해 직접 무효클릭 재검토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무효클릭 문의하기 바로가기 

상단의 링크를 통해 무효클릭으로 의심되늰 클릭의 일시/유입IP/키워드/광고주URL을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무효클릭이 아니라면?

문의하기를 통해 제출한 클릭 로그 분석 결과,

무효클릭 로직 반영 및 과금내역 정상 이라는 메일을 받았다면 무효클릭이 발견되지 않았다는 의미입니다.

즉, 과다 과금된 비용이 없다는 뜻입니다.


이러한 상황에 의문점이 드신다면 다른 사항을 확인하여 평소보다 클릭이 증가했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 일일예산 혹은 CPC 상향 조정

- 계절별 관심사나 진행 중인 이벤트

- 키워드 및 광고문안 변경으로 CTR 상승

- 타 네트워크에 광고 게재 시작



네이버의 노력

이러한 무효클릭 이슈를 대응하기 위해 네이버 측에서는 전문가들로 무효클릭 전담 팀을 구성하여

최신 시스템과 로직으로 발생하는 클릭에 대한 기준을 적용하여 사전 필터링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일부 광고주분께서는 무효클릭 로직에 대한 문의를 주시는데

네이버측에서 역추적의 위험으로 인해 로직과 필터링 결과를 공개하지 않고 있습니다.



무효클릭에 대한 기준과 문의하는 방법에 관하여 전달드렸습니다.

네이버 광고에 대해 문의를 원하시면 연락주세요.

감사합니다.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yenn22@ampm.co.kr
전화문의
02-6049-1154
평일 09시~18시(점심시간 12시~13시)
토요일, 일요일 및 공휴일 휴무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