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광고, 빠르게 효율 올리는 비법은?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퍼포먼스 마케팅 1팀 이다은AE 입니다.
오늘은 메타광고 빠르게 효율 올리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혹시 현재 메타 집행중인데 ROAS가 안 나와서 고민이신가요?
현재 메타 집행중인데 데이터 분석을 할 줄 몰라 효율이 괜찮은 건지 아닌 건지 잘 모르시겠나요?
혹시 처음엔 ROAS도 높고, 효율도 잘 나왔는데 최근 들어 효율이 뚝 떨어지진 않으셨나요?
이런 분들 주목!
메타에서 빠르게 효율을 높일 수 있는 전략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소구점을 활용하기
판매할 제품 혹은 홍보할 홈페이지가 가진 장점들을 모아 정리 후, 소구점별로 소재를 제작합니다.
ex. 할인 이벤트를 진행중인 자사 수분크림
- 소구점 1 : ㅇㅇ수분크림 1+1 파격 이벤트 진행중! + 지금 구매시 ~~~증정
- 소구점 2 : ㅇㅇㅇ추출물을 사용해 피부 속부터 차오르는 수분감!
- 소구점 3 : 끈적임 없이 흡수되는 ㅇㅇ수분크림
2. 소재 테스트하기
소구점별로 제작된 소재를 동시에 광고를 켜 효율과 성과를 지켜보는 A/B테스트를 진행합니다.
ex.
- 소구점 1 : 가장 높은 클릭률과 구매전환율 (구매전환)
- 소구점 2 : 가장 높은 노출수, 낮은 클릭률과 구매전환율 (노출/ 트래픽)
- 소구점 3 : 클릭률은 높으나 구매전환율이 낮음 (신규 유입)
소구점 1,2,3를 동시에 라이브 했을 때 결과가 위와 같을 경우, 광고 KPI에 따라 원하는 효율과 성과를 내는 소재를 위주로 노출시킵니다.
3. 모니터링
소재의 타겟팅이 잘 되고 있는지, 효율이 떨어지고 있진 않은지 등등 광고의 집행 현황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합니다.
4. 소재 교체
처음에 효과가 좋았던 소재도 계속해서 같은 광고를 노출시키다보면 소비자는 광고 피로도가 쌓일 수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광고 성과가 떨어지기 시작하면 다른 소재로 변경해 계속해서 새로운 광고를 노출시켜 효율이 다시 오르는지 파악해야합니다.
광고 성과는 언제든 떨어질 수 있기 때문에 광고 집행 현황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며, 계속해서 새로운 소재 테스트와 세팅 수정으로 교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그럼 지금까지 이다은AE 였습니다. :)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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