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 광고 맞춤 타겟? 유사 타겟? 캠페인 활용 방법

작성자 김예은
작성일 2024.07.09
조회수 481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컨설팅1팀 김예은AE 입니다.


오늘의 주제는 모든 사람들이 사용하고 계실 바로 메타광고 입니다!

사실 많은 분들이 이용을 하고 계시지만

광고 세팅 영역이 조금 어렵다고 보실 수 있는데요,

다양한 캠페인 종류 뿐만이 아니라

지속적인 관리가 많이 필요한 매체 입니다.


메타 광고는 많은 분들이 아시다시피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 노출되는 광고 입니다.


메타 광고를 진행하신다면

어떻게 활용을 해야할지 좀 막막하실 수 있으실텐데요,

맞춤 타겟과 유사 타겟!

이 두개를 잘 알고계시면 됩니다.


맞춤타겟?

맞춤타겟은 내가 원하는 타겟을 지정하여
그 분들을 맞춤으로 광고를 노출시키는 부분입니다.

내 웹사이트에서 모수를 쌓은 부분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메타 광고 진행하면서 픽셀을 활용하실텐데요,

그렇다면 페이지 방문, 장바구니 담기, 구매 등등

전환 측정 부분들을 모두 추가하실 수 있습니다.

추가를 하고 광고 진행을 하면서 데이터를 모두 보관하는 방식입니다.


페이지 방문자, 장바구니 담은 사람, 구매를 한 사람 등등을

지정하여 리타겟팅을 통해 그 사람들에게

다시 광고를 노출시켜 유입을 시키는 부분입니다.


장바구니에 담았다가 잊어버린 사람에게

다시 광고를 노출시키고

구매까지 이루어지게끔 유도하는 방향입니다.


유사타겟?

유사타겟은 내가 원하는 사람들과

유사한, 즉 비슷한 사람들을 타겟팅 하는 방향입니다.

페이지 방문자, 장바구니 담은 사람, 구매를 한 사람들을

지정하는것이 아닌 그 행동과 유사한 사람들에게

광고가 노출이 됩니다.

유사한 정도를 %로 정할 수 있으며

내가 원하는 정도만큼 지정하여 원하는 행동과

비슷한 행동을 한 이력이 있는 사람들에게

노출하는 방향입니다.


내 제품을 구매하지 않았지만

인스타그램에서 구매를 많이 하는 사람들을

타겟하여 내 제품 구매까지 유도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이렇게 오늘은 메타에서 활용하기 좋은

맞춤 타겟과 유사 타겟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다양한 타겟들을 활용하여 다양한 캠페인들을 생성하고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면서 테스트를 진행하며

꾸준한 관리가 필요한 메타 광고입니다.


더 자세한 광고에 대한 설명과

제대로된 관리 원하시면 언제든 저 김예은 마케터에게 연락주세요.

처음부터 끝까지 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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