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 광고 맞춤 타겟? 유사 타겟? 캠페인 활용 방법
오늘의 주제는 모든 사람들이 사용하고 계실 바로 메타광고 입니다!
사실 많은 분들이 이용을 하고 계시지만
광고 세팅 영역이 조금 어렵다고 보실 수 있는데요,
다양한 캠페인 종류 뿐만이 아니라
지속적인 관리가 많이 필요한 매체 입니다.
메타 광고는 많은 분들이 아시다시피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 노출되는 광고 입니다.
메타 광고를 진행하신다면
어떻게 활용을 해야할지 좀 막막하실 수 있으실텐데요,
맞춤 타겟과 유사 타겟!
이 두개를 잘 알고계시면 됩니다.
맞춤타겟?
맞춤타겟은 내가 원하는 타겟을 지정하여
그 분들을 맞춤으로 광고를 노출시키는 부분입니다.
내 웹사이트에서 모수를 쌓은 부분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메타 광고 진행하면서 픽셀을 활용하실텐데요,
그렇다면 페이지 방문, 장바구니 담기, 구매 등등
전환 측정 부분들을 모두 추가하실 수 있습니다.
추가를 하고 광고 진행을 하면서 데이터를 모두 보관하는 방식입니다.
페이지 방문자, 장바구니 담은 사람, 구매를 한 사람 등등을
지정하여 리타겟팅을 통해 그 사람들에게
다시 광고를 노출시켜 유입을 시키는 부분입니다.
장바구니에 담았다가 잊어버린 사람에게
다시 광고를 노출시키고
구매까지 이루어지게끔 유도하는 방향입니다.
유사타겟?
유사타겟은 내가 원하는 사람들과
유사한, 즉 비슷한 사람들을 타겟팅 하는 방향입니다.
페이지 방문자, 장바구니 담은 사람, 구매를 한 사람들을
지정하는것이 아닌 그 행동과 유사한 사람들에게
광고가 노출이 됩니다.
유사한 정도를 %로 정할 수 있으며
내가 원하는 정도만큼 지정하여 원하는 행동과
비슷한 행동을 한 이력이 있는 사람들에게
노출하는 방향입니다.
내 제품을 구매하지 않았지만
인스타그램에서 구매를 많이 하는 사람들을
타겟하여 내 제품 구매까지 유도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이렇게 오늘은 메타에서 활용하기 좋은
맞춤 타겟과 유사 타겟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이 다양한 타겟들을 활용하여 다양한 캠페인들을 생성하고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면서 테스트를 진행하며
꾸준한 관리가 필요한 메타 광고입니다.
더 자세한 광고에 대한 설명과
제대로된 관리 원하시면 언제든 저 김예은 마케터에게 연락주세요.
처음부터 끝까지 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