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초안에 결정나는 배너광고 소재의 중요성

작성자 김예은
작성일 2024.08.19
조회수 616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컨설팅1팀 김예은AE 입니다.




오늘의 주제는 모든 사람들이 매순간 보고 계시는 소재 입니다!


검색광고가 아닌, 사람들에게 먼저 다가가는, 먼저 노출이되는 배너광고를 집행하고 계시거나,


진행예정에 있으시다면 꼭 아셔야하는 내용들,


지금 부터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배너광고는 전단지 처럼 먼저 소비자에게 다가가 노출되는,


광고주가 먼저 다가가는 방식입니다.


그렇기에 소재, 즉 광고로 노출되는 이미지와 영상 부분이 중요합니다.


소재로 소비자의 관심을 사로잡아야하기 때문인데요,


3초안에 그 모든것이 결정난다는 말이 있잖아요,


그렇기에 많은 노출로 사람들에게 친숙해지고, 이미지를 심어 브랜딩을 하면서 클릭까지 가져오려면,


또 그 클릭에서 전환까지 가져오려면, 계속 말씀드리는 이 소재가 중요합니다.





어떤 매체이냐에 따라서도 소재는 분명 달라지는 부분입니다.


인스타그램 광고를 집행하신다면 전반적으로 2030세대를 겨냥하는,


2030세대가 많이 알법한 트렌드를 이용하시는 방향이 효과적입니다.
반대로 GFA의 경우에서, 특히 스마트배너 쪽은 네이버와 제휴된, 밴드와 같은 어플에 노출이 됩니다.


밴드는 4050세대가 가장 많이 이용하는 방향으로 볼 수 있는데요,


즉 타 매체에 비해 높은 연령대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2030세대가 많이 보는, 반응도가 좋을 소재랑 4050세대의 반응도는 확연히 다를 부분입니다.


예를 들어, 2030세대는 귀여운 캐릭터와의 콜라보나 키링, 파우치 등등의


제품 증정!과 같이 사은품을 함께 이용하면서 부각시키는 소재를 활용할때 반응도가 높다면,




4050세대는 그러한 캐릭터부분보다는 정보성, 후기성, 재구매율에 대한 부분을 더욱 강조해서


얼마나 좋은 성분의 제품인지 인지를 시켜주는 소재에 대한 반응도가 높습니다.




이렇게 매체에 따라서 다르게 설정을 해야하며,


더 세부적인 타겟에 따라서 다르게 설정되어야합니다.




기본적인 인구통계 타겟을 진행하신다면 그 성별에 맞게,


그 연령대에 맞게 소재를 추가해주시는 부분입니다.



새로운 고객들의 유입을 위해, 신규고객들 획득을 위해서는


정보성과 참여형 소재를 활용하실 수 있는데요,


정보성 소재로 기존 후기와 제품 성분에 대해 노출을 시키면서 브랜드를 알리는 목적으로 진행하는 부분입니다.




또한 자가진단을 해보세요, 30초면 확인 가능과 같은 참여형 소재로
사람들의 관심도를 상승시킬 수 있는 부분입니다.

위와 같이 관심도가 있다고 판단되는 페이지를 방문했던 사람이나
장바구니까지 담았던 사람들 등등에게 다시 광고를 노출시키는,
리타겟팅을 활용하신다면 위와 같은 소재들을 먼저 노출 시킨 이후에,
유입에서 전환으로 가져가도록 할인 정보 소재를 활용하는 부분입니다.

1+1이나 30%할인 과 같이 숫자적으로 크게 노출을 하는 부분입니다.
특히 단기간, 특정기간을 명시하면서 할인문구를 추가하게 되면
이 시기 이후에는 없어질 할인이기에
소비자들의 빠른 구매 욕구를 불러 이르킬 수 있습니다.

이렇게 오늘은 배너 광고 집행시 너무나도 중요한 소재 그 자체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아무래도 이미지나 영상 형태로 현재 광고 시장에는 다양한 소재가 집행되고있기에

방향성을 못잡고 계시다면

저희가 소재 구상부터 인사이트 모두 공유드릴 수 있으니,

전략을 짜기에 어려움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저 김예은 마케터에게 연락주세요.

처음부터 끝까지 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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