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코스메틱 업종 브랜드 런칭을 앞두셨다면 정독! 1탄
현재 많은 업체들이 광고를 진행중이며,
이 광고 시장에서 새로! 브랜드를 런칭하시는 분들 또한 많으실텐데요,
어떤식으로 광고를 시작해야할지 막막함이 많으실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특히 화장품 라인이 정말 브랜드가 다양하게 있어,
이러한 부분들에서 어떤 방식을 가지고 진행해야할지
지금 부터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제일 먼저,
처음 시작하시는 부분이다 보니 검색량은 전혀 없으실 부분입니다.
검색광고는 의미가 없다고 판단하여 과감히 버리시고!
배너광고를 중점으로 진행하시는게 맞습니다.
검색광고는 이미 쟁쟁한 브랜드들에서 상단을 점유하고 있으며,
그 업체들간의 경쟁으로 입찰가는 상당히 올라가 있을 부분입니다.
그럼 검색말고 배너광고를 시작하셔야하는데요,
사람들에게 브랜드와 제품이 나왔다 일단 알려야합니다.
그 알리는 방법으로 배너 광고 진행을 하는 부분입니다.
성분, 금액, 브랜드 이미지 등등으로 모두 고려하여
주 소비자층을 정하고 그에 맞는 매체 선택이 필요합니다.
가장 많은 타겟층은 주로 여성이실텐데요,
금액대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주로 20-30세대를 타겟하는 제품들이 많기에
이를 기준으로 말씀드리자면
메타 광고를 큰 비중으로 시작하셔야합니다.
인지도 캠페인으로 사람들에게 브랜드를 알리면서,
전환 캠페인으로 구매 전환까지 가져오는 방향입니다.
당연히 인구통계 타겟 설정이 가능하며,
관심사 타겟 또한 가능하여 화장품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 노출이 됩니다.
또한 지속적으로 광고를 집행하시면 데이터가 쌓이게 되면서
추후에는 리타겟팅을 활용하여 효율이 좋아질 수 밖에 없는 부분입니다.
다음 글에서는 이보다 더 상세한 광고 진행 방향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방향성을 잡지 못하고 계시다면,
언제든 저 김예은 마케터에게 연락주세요.
처음부터 끝까지 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