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지자고..? 나 너 맞춤형인데..?

작성자 오정현
작성일 2025.01.03
조회수 815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오정현 AE입니다 !


오늘은 제가 2025년도 마케팅 트렌드에 대해 설명해 드릴려고 합니다.


오늘날 마케팅의 성공 여부를 결정짓는 핵심 키워드 중 하나는 바로


초개인화


입니다.


고객은 더 이상 일반적인 광고 메시지에 매력을 느끼지 않습니다. 

그 대신, 자신만을 위한 맞춤형 경험을 제공받길 원하며 

이를 제공하는 브랜드에 더 많은 신뢰를 보냅니다.


초개인화란 무엇인지 바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초개인화는 고객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정교한 마케팅 기법입니다.


고객의 행동, 관심사, 구매 이력을 바탕으로 맞춤형 콘텐츠와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과의 관계를 한층 더 깊게 만듭니다.


초개인화 마케팅의 성공 사례로는


넷플릭스의 개인 추천 알고리즘



(출처:넷플릭스)


넷플릭스는 고객의 시청 기록과 선호도를 분석해 맞춤형 콘텐츠를 추천합니다.


결과적으로 사용자 경험을 극대화하고

서비스 이용 시간을 늘리는 데 성공했습니다.


이 뿐만 아니라 네이버 쇼핑광고, 무신사, 쿠팡, 29cm 등

여러 곳에서 개인화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그럼 왜 초개인화가 중요할까요 ?


1. 소비자 기대치 상승 

고객은 자신이 특별한 대우를 받는다고 느낄 때,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인 태도를 유지합니다.


2. 경쟁력 강화

초개인화된 마케팅은 더욱 세분화 된 타겟팅을 통해

경쟁사와의 차별화를 가능하게 합니다.


3. 고객 충성도 증대

맞춤형 경험은 고객의 반복 구매를 유도하고,

세부 타겟팅으로 잠재고객도 발굴이 가능합니다.



결론적으로,

초개인화는 더 이상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소비자의 기대가 높아진 만큼, 이제는 고객과의 연결고리를 강화할 수 있는

맞춤형 경험을 제공하는 데 주력해야 합니다. 


2025년, 초개인화된 마케팅을 통해 여러분의 브랜드가

더욱 돋보이기를 바랍니다 ! 


개인화 마케팅에 대해 더 궁금하신 분들은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2팀 오정현에게

문의 주시면 보다 빠르고 꼼꼼하게 컨설팅 도와드리겠습니다 :)

마케터자격이수

대표님의 성공이 제 성공입니다.

광고비를 써도 전환이 안 나온다면,  
마케팅 전략을 다시 점검해야 합니다. 
저는 고객 행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실질적인 성과를 내는 전략을 만드는 퍼포먼스 마케터 오정현AE입니다!

업종 상관 NO!
매체 상관 NO!
매출 상승 YES!
자신감 YES!

댓글

1

김상현 마케터2025.01.08 15:58
좋은 글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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