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지자고..? 나 너 맞춤형인데..?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오정현 AE입니다 !
오늘은 제가 2025년도 마케팅 트렌드에 대해 설명해 드릴려고 합니다.
오늘날 마케팅의 성공 여부를 결정짓는 핵심 키워드 중 하나는 바로
초개인화
입니다.
고객은 더 이상 일반적인 광고 메시지에 매력을 느끼지 않습니다.
그 대신, 자신만을 위한 맞춤형 경험을 제공받길 원하며
이를 제공하는 브랜드에 더 많은 신뢰를 보냅니다.
초개인화란 무엇인지 바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초개인화는 고객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정교한 마케팅 기법입니다.
고객의 행동, 관심사, 구매 이력을 바탕으로 맞춤형 콘텐츠와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과의 관계를 한층 더 깊게 만듭니다.
초개인화 마케팅의 성공 사례로는
넷플릭스의 개인 추천 알고리즘
(출처:넷플릭스)
넷플릭스는 고객의 시청 기록과 선호도를 분석해 맞춤형 콘텐츠를 추천합니다.
결과적으로 사용자 경험을 극대화하고
서비스 이용 시간을 늘리는 데 성공했습니다.
이 뿐만 아니라 네이버 쇼핑광고, 무신사, 쿠팡, 29cm 등
여러 곳에서 개인화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그럼 왜 초개인화가 중요할까요 ?
1. 소비자 기대치 상승
고객은 자신이 특별한 대우를 받는다고 느낄 때,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인 태도를 유지합니다.
2. 경쟁력 강화
초개인화된 마케팅은 더욱 세분화 된 타겟팅을 통해
경쟁사와의 차별화를 가능하게 합니다.
3. 고객 충성도 증대
맞춤형 경험은 고객의 반복 구매를 유도하고,
세부 타겟팅으로 잠재고객도 발굴이 가능합니다.
결론적으로,
초개인화는 더 이상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소비자의 기대가 높아진 만큼, 이제는 고객과의 연결고리를 강화할 수 있는
맞춤형 경험을 제공하는 데 주력해야 합니다.
2025년, 초개인화된 마케팅을 통해 여러분의 브랜드가
더욱 돋보이기를 바랍니다 !
개인화 마케팅에 대해 더 궁금하신 분들은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2팀 오정현에게
문의 주시면 보다 빠르고 꼼꼼하게 컨설팅 도와드리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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