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FA와 비즈보드 어떤 것이 나을까요??

작성자 김상현
작성일 2023.06.09
조회수 537



네이버 GFA와 카카오 비즈보드 어떤 것이 나을까요?

 



우선 두 광고의 공통점은 DA매체라는 점입니다.

따라서 관심사 및 연령타겟팅 등이 가능해서 브랜딩 광고에 매우 뛰어난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클릭당 과금(CPC)으로의 운영이 가능하기에 합리적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카카오와 네이버 모두 각 자신들의 플랫폼을 적극적으로 활용한다는 큰 차이점이 있습니다.

즉 네이버 gfa는 네이버의 다양한 포맷 모바일 네이버, 밴드 등의 타겟팅이 가능합니다.



이에 반해 카카오톡 비즈보드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모바일 카카오톡에만 광고가 노출이 가능합니다.

또한 카카오톡 비즈보드는 리타겟팅 키워드 타겟이 가능합니다.  게재지면이 아닌 사용자 입력 키워드 타겟팅은 타 DA 광고에서 없는 독특한 특징이며, 또한 리타겟팅은 타 광

고의 매체믹스에 매우 편리합니다.


 



그러나 GFA막강한 플랫폼! 네이버에 노출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 하나만으로도 모든 단점이 상쇄된다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정리하자면 비즈보드와 GFA의 공통점으로 DA매체, CPC 라는 점이 있었지만

차이점으로 비즈보드는 가능하며 리타겟팅과 키워드타겟팅이 가능하지만 GFA는 불가능 하다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GFA의 주요 타겟팅으로는 관심사, 연령 등 입니다.

노출지면은 각 플렛폼들의 지면들을 적극 활용하고 있으며 주요 장점으로는 GFA는 막강한 네이버 플렛폼에 노출 비즈보드는 리타겟팅과 키워드 타겟팅이 가능하며 막강한 노출량을 자랑합니다.

 




카카오 비즈보드와 GFA는 어떤 광고주 분들이 사용하시면 좋은지 비교해서 알려드릴게요



고객 구매 행동 모델


인지 > 흥미 > 검색 > 구매 > 공유



우선 공통적으로 인지와 흥미 단계에 좋아 두 매체 모두 브랜딩에 용이하며, 전환이 많이 되는 상품으로는 생필품과 같은 저관여 상품 전환에 효율적입니다.

또한 고관여 상품을 광고하실때는 인지와 흥미단계를 넘어 동선에 맞게 메체믹스를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렇게 이야기하면 어떤 매체를 고르라는거냐~!!"




 
라고 하실텐데요

보통 주요 타겟들이 많이 사용하고 있는 특징을 갖고있는 매체를 고르시면 됩니다!

 

카카오 같은 경우는 다양한 사용을 하지만 컨텐츠 소비를 하는 주요 연령층이 2030 이라는 특징이 있습니다.

네이버와 같은 경우에도 모든 연령층의 사용자가 있지만 네이버 밴드와 같은 경우에는 405060의 많은 컨텐츠 소비자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광고주님의 상품의 생태계와 USP를 찾아내고 가장 흥미를 느낄만한 연령, 타겟에 맞는 매체를 선정하시는 게 좋습니다.






 

여기까지 두 DA매체의 특징을 비교하며 설명드려보았는데요 사실 DA매체의 장점들의 공통점이 매우 많아서 매체를 정하실 때 많은 어려움이 있으실 거에요. 그래서 광고주님들의 핏과 맞는 매체를 찾으려면 매체별로 정말 많은 분석이 필요한데요. 그럴때 혼자서 고민하지마시고 하단의 배너에 있는 문의나 전화번호로 전화주시면 친절히 상담해드리겠습니다!

 


이상 박종민마케터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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