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키워드 광고 1위 입찰가 확인하는 법!!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박가현입니다.
네이버 파워링크 광고, 쇼핑검색 광고 많이 진행하시는데
소재별, 키워드별 적정 입찰가를 찾는데 어려움이 있는 분들이 많으신 것 같습니다.
전체 입찰가 조정으로 70원, 500원, 1000원 이렇게 조정하시면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광고 기능을 다 못쓰시고 계시는 겁니다!
오늘은 PC와 모바일에서 노출되는 1 , 2 , 3 위의 평균 입찰가를 보는 법 알려드리겠습니다.
쇼핑검색에서 입찰가 조정을 원하는 소재를 체크하고 선택한 소재 관리 탭을 클릭합니다.
여러 소재를 한번에 입찰가 조정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입찰가 변경을 클릭하면
생각하는 입찰가를 직접 선택도 가능하고 퍼센트로 증액 감액도 가능합니다.
오늘은 1위 노출 입찰가를 알아보기 위해 마지막 탭을 클릭하면
PC와 모바일 검색 1위-4위 평균 입찰가로 변경 가능하며 그 금액을 알 수 있습니다.
말 그대로 평균 입찰가이기 때문에 정확한 입찰가가 아니며,
타 경쟁사의 입찰가 조정, 품질지수 등 여러 변수로 인해 1위로 노출이 안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실제적인 입찰가가 평균 입찰가보다 낮아, 더 적은 금액으로 1위 노출이 될 수도 있습니다.
50원에 설정해둔 소재의 PC 통합검색 1위 평균 입찰가가 2,170인 것을 알 수 있으며
비고란에서 제품 판매가의 퍼센트를 알 수 있습니다.
파워링크에서도 동일한 방법으로 키워드 별 최상단 평균 입찰가를 알 수 있습니다.
키워드 광고의 핵심은 메인 키워드와 세부 키워드를 나누어
각각의 입찰가 조정을 통해 순위 조절을 하여 전환을 만들어 내는 것입니다.
어떤 키워드에서 상위 노출을 통해 클릭을 만들어 낼 것인지,
어떤 키워드에서 최저 입찰가를 통해 노출하는 것으로 만족할 것인지
자신만의 전략을 세우게 되는데요
제 글을 참고하셔서 자신의 브랜드, 상품, 키워드의 적정 입찰가를 파악하시고
원하시는 광고 효율 얻으시는데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여기까지 광고 컨설팅 5팀 박가현이었습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