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즈널키워드, 선택이 아닌 필수!

작성자 김재민
작성일 2023.06.09
조회수 488

오늘은 시기적인 특성에 따라 검색효과가 높아지는 시즈널키워드에 대해서 말씀드리려고 해요

시기에 따라 검색량이 천차만별인 상품들이 많은 카테고리중 하나인 스포츠/레저 부분을 설명드릴게요


스포츠,레저를 생각했을때 여름하면 뭐가 떠오르나요?

개인적으로 저는 빠지가 생각나는데요^^



출처 : 아이템스카우트


위의 표를 보시면 6월 말부터 8월 초까지 검색량이 몰려있는걸 알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빠지와 관련된 모든 사업을 하는 사람들은 적어도 2~3달 전부터는 전략을 세워야합니다!


빠지와 관련된 키워드는 네이버도구에서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그러면 이 키워드를 사용해 파워링크광고를 해서

성과의 효율을 분석해서 좋은 키워드와 좋지않은 키워드를 구별할 수 있습니다.

클릭률과 전환율이 좋은 키워드를 살리고 좋지 않은 키워드를 제외함으로써 전략적인 마케팅을 할 수 있게 됩니다^^


그럼 여기서 끝이냐? 당연히 아니겠죠

사람들은 빠지를 갈때 몸만 딸랑 들고 가지 않습니다. 

저는 21살에 처음 빠지를 다녀왔는데 그때 수영복이 없어서 래쉬가드라는 상품을 처음 구입했습니다.

그럼 빠지사업만 하는게 아닌 래쉬가드처럼 물놀이에 필요한 상품들도 같이 팔게 되면 매출은 이전보다 상승할 수 밖에 없게 됩니다


이번에는 계절이 아닌 특별한 날에 대한 키워드를 보려고 합니다

저는 스승의날에 대한 시즈널키워드를 보겠습니다

검색량순으로 보면 스승의날선물,어린이집스승의날선물,스승의날카네이션 ...등 으로 볼 수 있습니다.

출처 : 아이템스카우트



위의 표는 '스승의날선물' 검색량에 대한 표입니다

이번에 볼 지표는 연령별,성별 클릭 비율인데 연령은 30~40대 비율이 높고 성별은 여성비율이 압도적으로 높은걸 확인할 수 있어요

그럼 검색광고 뿐만 아니라 디스플레이 광고를 사용함으로써 타켓팅을 통해 집중적 마케팅을 할 수 있어요


이외에도 겨울철,크리스마스,화이트데이 등 정말 많은 시즈널키워드를 사용할 수 있는 시기들이 있습니다.

시즈널키워드마다 다른 전략들을 이용해서 모두가 만족스러운 매출을 얻을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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