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잠재고객을 찾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할까?
나의 제품과 서비스를 이용할만한 고객
즉, 잠재고객을 찾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바로 SA광고 입니다.
SA광고는 검색형 광고로 사용자가 의도를 가진 검색을 할 때 노출되는 모든 유형의 광고로
브랜드 검색, 검색광고, 쇼핑검색 광고가 있죠.
SA광고는 다른 광고들과는 다르게 창의성보다는 고객의 needs를 알맞게 연결해 주는 것이 핵심입니다.
그렇다면 SA광고를 할때는 무엇이 가장 중요할까요?
바로 키워드 입니다.
키워드는 검색광고의 핵심이죠.
검색광고 키워드 유형으로는 핵심키워드, 서브키워드, 브랜드 키워드, 상황키워드가 있는데요.
예를 들어 광고하려는 상품이 의류 & 패션이라 한다면 이렇게 정리할수가 있습니다.
핵심키워드 | 서브키워드 | 브랜드키워드 | 상황키워드 |
셔츠 여성 셔츠 | 하늘색 셔츠 실키 셔츠 셔츠 원피스 | 라인어디션 셔츠 라인어디션 원피스 라인어디션 | 여름 셔츠 20대 하객룩 |
핵심키워드 같은 경우는 브랜드의 제품 업종을 최초로 각인시킬 수가 있고
서브키워드는 컬러, 모양, 길이 등 객관적인 속성을 보여주고 가성비 좋은 키워드로 사용 할 수 있고
브랜드키워드는 잘 찾지는 않지만 우리 브랜드의 가치를 높여 브랜딩을 위해서 해주는 키워드
상황키워드는 고객의 TPO 상황에 맞게 특정 needs를 공략한 키워드로 쓰일 수 있습니다.
단, 검색량이 많은 키워드는 누구나 광고를 하지 않기 때문에 심한 경쟁으로 cpc(클릭 당 비용)이 높을 수 있죠.
그렇다면 검색광고의 소재를 정할때는 어떻게 정하는게 좋을까요?
다음시간에는 검색광고 소재의 이해에 대해서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밖에도 "나는 내 브랜드를 제대로 키워보고 싶고 나의 잠재고객에게 타겟팅을 맞춰 빨리 매출로 전환하고 싶다" 라는
광고주분이 계시다면 허은지 AE를 찾아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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