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게 알려드리는 마케팅용어 정리 !
작성자 김진혁
작성일 2023.06.12
조회수 494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서정현 마케터 입니다.
오늘은 마케팅용어에 대해서 쉽게 설명하고자 준비했습니다.
CTR (Click Through Rate)
광고가 노출한 대비 유저가 클릭을 한 비율, 즉 클릭률을 말합니다.
CTR을 구하는 공식은 (클릭횟수 / 광고 노출 횟수 ) X 100 으로 광고를 본 사람이 100명이라고 가정하였을 때 그 광고를 클릭한 사람이 30명이라면 CTR은 30%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단적으로 봤을 때는 CTR이 높을 수록 그 광고가 사용자들에게 반응을 끌어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CPC(Cost Per Click)
유저가 1번 클릭 했을 때의 비용을 말합니다.
한 번의 유의미한 클릭이 더 중요한 경우도 있지만 CPC가 낮을 수록 비용 대비 많은 유입이 있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CPC 광고는 클릭당 광고상픔으로 클릭을 기준으로 비용이 과금 되는 광고 상품에서 쓰이는 용어입니다.
CPM(Cost Per Mille)
1000번 노출 당 비용을 말하는 것으로 보통 CPM이 1,000원 이라고 할 때는 1,000번 노출 당 1,000원 즉 노출 1번에 1원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일반적으로는 CPM이 낮을수록 비용 대비 저렴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CPM광고는 노출당 비용으로 책정하는 광고 상품에서 쓰이는 용어 입니다.
CPI (Cost Per Installation)
일반적으로 앱이나 모바일 게임 등 다운로드를 유도해야하는 곳에서 많이 집행 하는 광고에서 사용 되는 용어입니다.
설치 당 비용을 과금하는 형태로 광고주 입장에서는 비용 내에 설치 수를 확인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CPV(Cost Per View)
광고 시청당 비용을 뜻합니다. 주로 유튜브나 네이버의 TV캐스트와 같은 동영상 서비스 플랫폼에 주로사용됩니다.
동영상 광고가 노출되면 주모건 과금되는 방식이 아니라 15초나 30초 등 일정시간 이상 광고를 시청해야 과금되며,
광고영상을 클릭하면 지정된 랜딩페이지로 이동합니다.
CPA(Cost Per Action)
소비자가 온라인 상에 노출된 광고를 클릭하고 랜딩페이지에 진입했을 시 광고주가 원하는 특정 행동을 취할 때 과금 하는 광고비 책정 방식입니다.
주로 구매를 기준으로 삼지만 회원가입,이벤트 신청,다운로드,어플리케이션 설치 등을 기준으로 삼기도 합니다.
ROAS(Return On Ads Spending)
광고 수익률으로 마케팅에서 중요한 핵심 지표 입니다.
개별 광고 지출 대비 수익률을 보여주며, 전체 마케팅 전략, 개별 캠페인 등등 에서 계산이 가능하며 광고 전략의 성과 측정 및 방향 결정의 주축이 됩니다.
KPI (Key Performance Indicator)
우리 말로 옮기면 ' 핵심성과지표' 인데요 회사 및 조직생활에는 항상 성취해야 할 목표가 주어집니다.
즉, 매출달성, 이익최대화,불량최소화,고객만족도 상승, 고객 클레임 최소화 등등 그 목표 달성을 위해
조직구성원이 움직입니다.
KPI는 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핵심적으로 관리할 요소들에 대한 성과 지표를 의미합니다.
또한 미래 목표달성을 위한여러 핵심적 성과 평가 기준입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