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N VS 모비온 어떤걸 하는 게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박종민 마케터 입니다!
오늘은 모비온광고와 AND 광고를 각각 어떤 광고주
님들께서 쓰면 좋을지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모비온과 AND 두매체를 잘 모르시는 분은 아래 하단에 링크를 클릭해서 보고 오시면 이해가 잘 되실거에요!!
모비온
ADN
우선 두 매체는 네트워크 DA매체로써의 공통적인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많은 제휴사이트를 통해 매우 폭넓은 개제 지면을 갖고 있습니다. 그로인해 많은 노출량과 적은 CPC로 효율적인 광고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AND과 모비온은 고객의 빅데이터를 활용해 고객 행동을 분석하고 패턴을 파악하여 유저를 정교하게 세분화 시킵니다. 이를 활용하여 정교한 타겟팅이 가능합니다.
광고가 노출 또는 우리 홈페이지에 도달한 유저에게 다시 배너를 노출함으로 재유입을 유도하는 리타겟팅이 가능합니다.
이러한 공통점들이 있는데 그러면 차이점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역시 AND 하면 떠오르는 것은 온사이드 광고인데요
온사이드 광고란 사이트 방문이력 상품 열람이력 등 모든 행동 이력을 분석하는 ‘개인화 맞춤 타겟팅’을 하는 광고 상품입니다.
매인패널, 상품패널, 메시지패널, 클로징패널 헬프봇 등 상품 전환에 효과적입니다.
모비온은 성향매칭이라는 시스템을 통해 경쟁사의 모수를 끌어다 쓸 수 있습니다.
이를 정리해보면
AND은 이커머스 업종의 상품 전환을 위한 쇼핑몰을 운영하실 때 매우 효과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온사이드 광고 같은 경우에는 해당 회사에서 세팅을 도와주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모비온 같은 경우에는 성향매칭을 통해서 경쟁사의 모수를 끌어다 쓴다는 장점이 있었는데요. 그래서 어느 업종에 효율적이라고 하기보다는 상품의 시장에 상황에 따라 다릅니다. 브랜딩이 잘 안되어 있는 경우에는 경쟁사 고객에게 노출하여 브랜딩을 할 수도 있고 시장경쟁이 치열할 때 경쟁사의 고객을 타겟으로 전환률을 높일 수있습니다.
다시한번 정리하면
ADN = 이커머스 업종
모비온 = 상황에 따라 다르다
이렇게 정리할 수 있겠네요
여기까지 두 네트워크 DA매체의 특징을 비교하며 설명드려보았는데요
광고주님들의 핏과 맞는 매체를 찾으려면 매체별로 정말 많은 분석이 필요합니다.
그럴때 혼자서 고민하지마시고 하단의 배너에 있는 문의나 전화번호로 전화주시면 친절히 상담해드리겠습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