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 픽셀이 강조되는 이유
안녕하세요! 오늘은 메타 픽셀을 설치하지 않으셨거나 왜 설치해야 하나 싶으신 분들에게 간단히 설명드리는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메타 광고를 생각하거나 진행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다들 들어보셨을 메타 픽셀! 이 픽셀은 왜 강조될까요?
메타 픽셀은 웹사이트에 설치되는 코드로 고객의 행동과 구매 여정을 파악해 효과적인 광고에 도움을 주는 도구입니다. 수집된 정보를 바탕으로 마케팅에 이용할 수 있죠! 어떤 도움을 주는지 알아볼까요?
1. 정확한 타겟팅을 통한 광고 노출
픽셀은 고객의 행동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에 머무른 시간과 같은 정보를 파악하여 어떤 상품을 봤고 관심을 가졌는지 알 수 있다는 것이죠. 이를 바탕으로 마구잡이로 노출되는 광고가 아니라정확한 타겟팅을 통한 광고 노출이 가능해집니다. 맞춤형 광고를 노출하여 전환율을 상승시킬 수 있겠죠?
2. 쉬운 성과 모니터링
정확한 타겟팅을 통한 광고 노출로 이뤄낸 성과를 모니터링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우리 사이트에서 어떤 고객이 장바구니에 물건을 담았고 어떤 상품을 구매했는지와 같은 정보들을 파악할 수 있죠. 즉 광고를 통해 유입된 고객이 어떤 행동을 취했고 얼마를 사용했는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
3. 리타겟팅
앞서 파악한 정보를 바탕으로 리타겟팅이 가능해집니다. 광고를 통해 유입된 고객이 어떤 상품을 구매하고 관심을 가졌는지 알게 되었다면 자연스럽게 리타겟팅의 기반으로 활용할 수 있겠죠? 리타겟팅 된 고객은 불특정 다수의 고객보다 훨씬 압도적인 구매율을 보인다고 합니다.
4. 인사이트 확보를 통한 광고 및 예산 최적화
고객의 행동을 파악하면서 이용자에 대한 인사이트를 수집하고 이를 통해 광고와 예산을 최적화하는 것이 가능해집니다. 적은 금액으로도 높은 효과를 볼 수 있게 만들어주는 역할을 하게 되는 거죠!
<쿠키수집> 출처: SBS뉴스
물론 이러한 픽셀도 단점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워낙 방대한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세세한 부분을 트래킹 하기 때문이죠. 개인정보가 점점 더 강조되고 사람들도 민감하게 반응하는 시대가 됐습니다. 애플과 구글 모두 쿠키 수집 제한 정책을 펼치고 있고 이 점이 픽셀에 영향을 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이후에 일정 부분 정보 수집이 제한된다고 하더라도 픽셀이 파악하는 정보들은 여전히 유용할 것입니다. 이런 픽셀 아직 사용하지 않으셨다면 한 번 사용해 보시는 것이 어떨까요?
오늘은 메타 픽셀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았습니다. 더 자세한 사항이 궁금하시다면 AMPM글로벌 안준형AE를 찾아주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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