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오피셜" 알고리즘_도달 성과 높히는 꿀팁 !!

작성자 김한아
작성일 2024.01.19
조회수 804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광고 퍼포먼스 3팀 임혜지 AE 입니다.


인스타그램 광고, 계정 키우기 힘드셨죠?

인스타 오피셜 " 많은 사람에게 노출시키는" "추천 뜨는" 꿀팁 정리해드릴게요 !


인스타그램은 다른 사람들이 게시물에 좋아요를 누르고, 댓글을 달고, 공유하고, 저장한 횟수와 속도와 게시물 작성자와의 상호 작용 기록, 그리고 좋아요를 누르거나 댓글을 남긴 다른 게시물 등 다양한 시그널을 살펴봅니다.


도달 성과를 개선하기 위한 팁


 참여를 유도하는 콘텐츠를 만드세요.

직접 만들었거나 이전에 Instagram에 게시한 적이 없는 콘텐츠 등이 포함됩니다. 동영상, 사진, 텍스트 등 다양한 형식으로 콘텐츠를 만들어보세요. 무엇을 원하든 Instagram에서 딱 맞는 형식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전문가 팁: 릴스 길이를 짧게 유지하세요. 추천을 받으려면 릴스 길이가 90초 이내여야 합니다.


 다른 크리에이터와 협업하세요.

다른 크리에이터와 함께 작업하는 경우 협업 기능을 사용하여 양쪽 팔로워 모두에게 공유되는 단일 게시물을 만들거나 향상된 태그를 사용하여 공개 및 자체 식별 프로필 카테고리를 포함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게시물은 릴스 탭, 탐색 탭 및 피드와 같은 공간에서 추천될 수 있습니다.


 검색을 통해 발견을 유도하세요.

팔로워와 팔로워가 아닌 사람이 Instagram에서 검색을 통해 여러분을 찾을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콘텐츠, 캡션, 소개, 해시태그에 관련 키워드를 포함해야 합니다.


✅ 즐겨찾기 기능을 사용하세요. 

친한 친구, 즐겨찾기, 팔로잉과 같은 기능 및 관리가 추가되어 팬이 자신의 환경을 더 세부적으로 맞춤 설정할 수 있습니다. 우수 팬이 즐겨찾기에 여러분을 추가하도록 유도하세요. 그러면 여러분의 콘텐츠가 피드에서 더 높은 위치에 표시될 수 있습니다.


 인사이트를 모니터링하세요. 

인사이트를 확인하여 트렌드와 콘텐츠 성과를 모니터링하세요. 인사이트에서 팔로워와 팔로워가 아닌 사람을 기준으로 도달한 계정을 분석하여, 여러분을 아직 팔로우하지 않은 사람들로부터 달성한 도달 범위가 얼마나 되는지 확인하고 선택한 기간을 변경하여 시간의 흐름에 따른 결과를 추적할 수 있습니다. 패턴을 주시하여 어떤 콘텐츠가 더 많이 도달하고 있는지 지속적으로 확인하고 이러한 정보를 활용하여 콘텐츠 전략을 수립하세요.


 계정 상태를 확인하세요. 

계정 상태에서 여러분의 계정 또는 계정의 콘텐츠가 팔로워가 아닌 사람에게 추천될 자격 요건을 갖추었는지 확인하세요. 추천 요건을 갖추지 않은 것으로 확인된 경우, 프로필의 어떤 콘텐츠 또는 구성요소가 커뮤니티 가이드라인이나 추천 가이드라인 위반 가능성이 있는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콘텐츠를 수정하거나 삭제하여 문제를 해결하거나 검토 팀에 재검토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다시 게시된 콘텐츠는 피하고 독창적인 콘텐츠를 게시하세요.

Instagram에서 더 많은 콘텐츠가 추천되면서 콘텐츠를 만든 크리에이터가 기여를 인정받고 배포, 성장 및 수익 창출의 이점을 누리는 것이 중요해졌으며, 이를 위해 Instagram은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미 Instagram에 게시된 릴스를 다시 게시한 게시물, 눈에 띄는 워터마크가 있는 콘텐츠, 다른 사람의 콘텐츠를 정기적으로 수집하여 피드에 재공유하는 계정은 추천되지 않습니다. 전문가 팁: 리믹스 도구를 사용하여 인기 릴스에 나만의 개성을 더해보세요.


Instagram의 추천 가이드라인 및 커뮤니티 가이드라인을 준수하세요. 


추가로 어렵거나 자세한 내용궁금한 내용은 문의하시면 언제든 도와드립니다!


같은 아이템도 어떤 마케터가 어떻게 기획을 하고 전략을 짜서 판매하느냐에 따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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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과 꼴등이 정해집니다.

 

광고주와 인플루언서 모두 직접 해본 임혜지 AE에게 언제든지 문의 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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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대행사 마케터라고 하면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이런 단어들을 떠올리십니다.


하지만,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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