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절 마케팅, 24년도 트랜드는 어떨까?

작성자 김한아
작성일 2024.01.19
조회수 587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광고 퍼포먼스 3팀 임혜지 AE 입니다.

 오늘은 이제 얼마 남지 않은 설날을 준비하며 " 명절 마케팅" 의 요즘 흐름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


요즘의 명절 마케팅은 오프라인 보다는 온라인이 활발하게 이루어지는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선물 하기" 와 "얼리 버드"가 가장 최근 메인 키워드인 것 같습니다.

명절 마케팅이 중요한 이유는 1년에 2번 뿐인 고가의 선물들이 쉽게 오고 가는 이슈이기 때문입니다.


첫번째 메인 키워드는 "선물하기" 입니다.

인터넷의 발달과 코로나로 인하여 비대면으로 선물하는 것이 대면으로 하는 선물보다 더 당연해지게 되었습니다.


그러면서 당연 메인으로는 선점한 카카오 선물하기가 급등 하게 되었고,

외에도 다양한 온라인 선물하기 플랫폼들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두번째 메인 키워드는 " 얼리버드 " 입니다.

명절에 선물, 물품을 사려고 하면 평소보다 " 비싸다 " 고 느끼는 분들 많으셨죠?


주문이 밀려 배송이 늦어지는, 제품이 일찍이 소진이 되는 등의 이슈가 생기다보니

나오게 된 키워드인데, 쉽게 설명하면 " 예약 제도 입니다.


미리 구매하면 "nn % " 할인해드립니다.

라는 홍보를 통해 가성비를 찾는 소비자들에게 매력적으로 다가가는 것이죠


자세한 내용궁금한 내용은 문의하시면 언제든 도와드립니다!

같은 아이템도 어떤 마케터가 어떻게 기획을 하고 전략을 짜서 판매하느냐에 따라
1
등과 꼴등이 정해집니다.

 

광고주와 인플루언서 모두 직접 해본 임혜지 AE에게 언제든지 문의 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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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대행사 마케터라고 하면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이런 단어들을 떠올리십니다.


하지만,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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