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절 마케팅, 24년도 트랜드는 어떨까?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광고 퍼포먼스 3팀 임혜지 AE 입니다.
오늘은 이제 얼마 남지 않은 설날을 준비하며 " 명절 마케팅" 의 요즘 흐름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
요즘의 명절 마케팅은 오프라인 보다는 온라인이 활발하게 이루어지는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선물 하기" 와 "얼리 버드"가 가장 최근 메인 키워드인 것 같습니다.
명절 마케팅이 중요한 이유는 1년에 2번 뿐인 고가의 선물들이 쉽게 오고 가는 이슈이기 때문입니다.
첫번째 메인 키워드는 "선물하기" 입니다.
인터넷의 발달과 코로나로 인하여 비대면으로 선물하는 것이 대면으로 하는 선물보다 더 당연해지게 되었습니다.
그러면서 당연 메인으로는 선점한 카카오 선물하기가 급등 하게 되었고,
외에도 다양한 온라인 선물하기 플랫폼들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두번째 메인 키워드는 " 얼리버드 " 입니다.
명절에 선물, 물품을 사려고 하면 평소보다 " 비싸다 " 고 느끼는 분들 많으셨죠?
주문이 밀려 배송이 늦어지는, 제품이 일찍이 소진이 되는 등의 이슈가 생기다보니
나오게 된 키워드인데, 쉽게 설명하면 " 예약 제도 입니다.
미리 구매하면 "nn % " 할인해드립니다.
라는 홍보를 통해 가성비를 찾는 소비자들에게 매력적으로 다가가는 것이죠
자세한 내용, 궁금한 내용은 문의하시면 언제든 도와드립니다!
같은 아이템도 어떤 마케터가 어떻게 기획을 하고 전략을 짜서 판매하느냐에 따라
1등과 꼴등이 정해집니다.
광고주와 인플루언서 모두 직접 해본 임혜지 AE에게 언제든지 문의 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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