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검색 광고 어떻게 진행하지?

작성자 김예은
작성일 2024.01.19
조회수 678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전략제안1팀 김예은AE 입니다.


오늘의 글에서는 광고를 집행할 때

각자의 목적들을 가지고 진행하실 텐데요,

검색 광고 중 네이버 브랜드 검색 광고에 대해 

설명드리며 같이 알아보려고 합니다.


브랜드 검색은 네이버와 카카오에서 가능합니다.

그중 저는 네이버 브랜드 검색 광고에 대해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일단 비용의 경우에는 CPC가 아닌, 정해진 계약기간이 있습니다.

쿼리 수에 따라서 비용이 책정되는데요,

즉 자사의 검색량을 전일부터 30일 이내 확인을 해서

검색량이 많을수록 비싸지는 형태입니다.

계약기간은 짧게 7일부터 시작할 수 있으며

최대 90일까지 가능합니다.


이를 활용하여 이벤트가 있어서 검색량이 많아질 시기를 대비해

검색량이 떨어져 있을 시기에 브랜드 검색 광고를 최대로 계약을 미리 해놓고

진행하시면 조금 더 저렴한 비용으로 광고 집행이 가능합니다.


모바일과 PC, 별도로 운영이 됩니다.

노출되는 형태 또한 다릅니다.

각각 다른 형태에 따라서 또 비용이 달라집니다.

일반 이미지, 썸네일, 그리고 리스팅이 있으며

추가적으로 와이드 이미지, 스토리, 오토플레이, 동영상 등등 다양한 방식으로

브랜드 검색 광고를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브랜드 검색 광고의 최대 장점은

최상단 노출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네이버의 파워링크, 쇼핑 검색 광고, 플레이스, 파워 컨텐츠 등등은

검색을 진행했을 때 사람들이 많이 찾는 식으로

상단이 바뀝니다.

그러나 브랜드 검색 광고는 무조건적으로

최상단에 노출이 됩니다.

브랜드 키워드는 최대 30개까지 추가가 가능하며

25자 이내여야 합니다.


지금까지 브랜드 검색 광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확실히 브랜드의 이미지를 심어주고,

신뢰도를 줄 수 있는 브랜드 검색 광고 진행하셔서 효율적인 광고하시길 바랍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거나 저에 대해 알고 싶다면 언제든 연락 주세요!

지금까지 김예은 AE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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