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쓸마잡] 알아두면 쓸모있는 마케팅 잡학사전 - <용어> 편
안녕하세요, AMPM GLOBAL 마케터 윤서영입니다!
마케팅의 세계는 알아도 알아도 끝이없는 우주처럼 광활한 세계로 존재하는 것 같습니다.
하나를 알아 적용하면, 다른 하나에서 문제가 터지고! 이 마케팅에서 유행 트렌드가 진행된다 싶으면
어느새 효율은 떨어져 있고! 한 두 번, 아니 여러 번 경험 해보신 적 있으시죠?
내 브랜드에 맞는 적합한 마케팅을 단 한번에 정답을 찾고 싶다고요?
정답은.. 없습니다!
단 번에 고효율로 갈 수 있는 마케팅이란 존재하지 않을 뿐더러
마케팅에 맞는 제품군들도, 유행도, 트렌드도 모두 제각기 다르기 때문에 적합한 정답의 마케팅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내 브랜드에 맞는 마케팅을 하기 위해선 반드시 필요한 것이 있습니다.
바로 '분석'이 필요합니다.
마케터라면 반드시 필수적으로 알아야 할 브랜드에 대한 이해도의 분석
해당 브랜드가 시장에서 갖고 있는 흐름도에 대한 분석
브랜드의 이슈나 문제점을 유발 시 킬 수 있는 상황에 대한 분석
브랜드의 ROAS와 CTR의 흐름이 어떻게 되고 있는지에 대한 데이터 정보 분석
.
.
.
.
.
그렇다면 분석이 중요한 것은 알겠는데, 어떻게 분석을 할 수 있는지! 분석을 하려면 어떻게 데이터를 해석하고
용어를 알아야 하는 지에 대해 알아야 하는데 ROAS? ROI? CTR? 이게 전부 무슨 용어인지 정확히 아시나요?
그래서, 오늘은 알아두면 쓸모있는 마케팅 잡학사전 1편 <용어>편을 시작으로, 마케팅에 대한 기본적인 사전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온라인 마케팅에 사용되는 용어는 정말 많은것 같아요! 하지만 용어가 생소할 뿐, 우리가 평소에
많이 접하고 사용하는 언어인데 마케팅언어가 접점이 많이 없어 더욱더 그렇게 느껴지는 것 같아요^^!
이러한 마케팅용어로, 더이상 구매만 바라는 모래사장엥서 바늘찾는 행동은 하지 말자구요!
다음에는, 어떻게 하면 매출이 오를까에 대한 방법! 가져오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