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쓸마잡] 알아두면 쓸모있는 마케팅 잡학사전 - <용어> 편

작성자 김한아
작성일 2023.01.18
조회수 643






안녕하세요, AMPM GLOBAL 마케터 윤서영입니다!

마케팅의 세계는 알아도 알아도 끝이없는 우주처럼 광활한 세계로 존재하는 것 같습니다.

하나를 알아 적용하면, 다른 하나에서 문제가 터지고! 이 마케팅에서 유행 트렌드가 진행된다 싶으면

어느새 효율은 떨어져 있고! 한 두 번, 아니 여러 번 경험 해보신 적 있으시죠?

내 브랜드에 맞는 적합한 마케팅을 단 한번에 정답을 찾고 싶다고요?


정답은.. 없습니다!



단 번에 고효율로 갈 수 있는 마케팅이란 존재하지 않을 뿐더러

마케팅에 맞는 제품군들도, 유행도, 트렌드도 모두 제각기 다르기 때문에 적합한 정답의 마케팅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내 브랜드에 맞는 마케팅을 하기 위해선 반드시 필요한 것이 있습니다.





바로 '분석'이 필요합니다.


마케터라면 반드시 필수적으로 알아야 할 브랜드에 대한 이해도의 분석

해당 브랜드가 시장에서 갖고 있는 흐름도에 대한 분석

브랜드의 이슈나 문제점을 유발 시 킬 수 있는 상황에 대한 분석

브랜드의 ROAS와 CTR의 흐름이 어떻게 되고 있는지에 대한 데이터 정보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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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다면 분석이 중요한 것은 알겠는데, 어떻게 분석을 할 수 있는지! 분석을 하려면 어떻게 데이터를 해석하고

용어를 알아야 하는 지에 대해 알아야 하는데 ROAS? ROI? CTR? 이게 전부 무슨 용어인지 정확히 아시나요?

그래서, 오늘은 알아두면 쓸모있는 마케팅 잡학사전 1편 <용어>편을 시작으로, 마케팅에 대한 기본적인 사전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온라인 마케팅에 사용되는 용어는 정말 많은것 같아요! 하지만 용어가 생소할 뿐, 우리가 평소에

많이 접하고 사용하는 언어인데 마케팅언어가 접점이 많이 없어 더욱더 그렇게 느껴지는 것 같아요^^!

이러한 마케팅용어로, 더이상 구매만 바라는 모래사장엥서 바늘찾는 행동은 하지 말자구요!

다음에는, 어떻게 하면 매출이 오를까에 대한 방법! 가져오도록 하겠습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대행사 마케터라고 하면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이런 단어들을 떠올리십니다.


하지만,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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