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쇼핑 검색광고란?

작성자 김정현
작성일 2023.01.19
조회수 515

네이버 쇼핑 검색광고란?

네이버 통합검색 및 쇼핑 검색(PC/모바일) 결과의 '네이버 쇼핑' 영역에 노출되는 상품 단위의 이미지 중심 광고 상품입니다.

네이버 쇼핑 검색 광고와 파워링크(네이버 검색광고)의 다른 점은

원하는 키워드를 등록하여 노출시키는 방식이 아닌 등록된 제품명. 노출명, 해시태그 등을 통하여 노출되는 방식입니다.


노출 위치

> 네이버 PC/모바일 통합검색 '네이버 쇼핑' 영역 상단

> 네이버 PC/모바일 쇼핑검색 '상품리스트' 영역 상단 및 중간

> 네이버 PC/모바일 이미지검색 상단

> 뉴스/블로그 등의 콘텐츠 매체


과금 방식

광고주가 상품 단위로 적용한 '입찰가'와, 이용자가 검색한 키워드와

상품의 '연관도'에 의해 광고 순위가 결정되며, 클릭이 일어난 횟수에 따라

비용을 지불하는 CPC 과금 방식으로 산정됩니다.


특장점

> 상위 노출을 통해 단시간에 유입량을 높일 수 있다. 즉 구매 가능성이 높아진다.

> 경쟁력이 높은 카테고리에 상품을 신규 등록을 해도 최상단 배치가 가능하다.

> 네이버 쇼핑에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매출과 직관성이 있다.

> 제품마다 광고 운영방식을 세세하게 설정해서 효율적 관리가 가능하다.

첨부 파일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