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GFA 세팅 가이드: 광고 효과를 극대화하는 법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송은애 AE입니다.
오늘은 많은 광고주분들이 궁금해하시는 **네이버 GFA**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 합니다.
검색광고를 이해하고 광고를 운영하시면, 더 나은 효율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네이버 검색광고(GFA)를 세팅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GFA는 광고주들이 네이버 플랫폼에서 광고를 집행할 수 있는 도구로, 광고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다양한 설정과 점검이 필요합니다.
우선 광고 집행 프로세스를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광고 소재를 준비합니다. 이때 소재는 소비자가 공감할 수 있는 컨텐츠여야 하며, 제품과 문구가 일치해야 합니다.
다음으로, 광고 캠페인과 그룹을 설정하고 소재를 등록하고 검수를 받습니다. 검수 과정에서는 배너 내 텍스트와 랜딩 페이지의 콘텐츠가 일치해야 하며, 자극적인 문구나 신체 부위 확대 이미지 등을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그 후 광고 소재를 노출시키고, 실시간으로 성과를 확인하며 캠페인 리포트를 확인합니다.
세팅할 때는 몇 가지 필수 점검 사항이 있습니다. 먼저, 소재가 소비자에게 공감을 일으키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또한, 전환을 발생시킬 수 있는 주 타겟 군을 확보해야 하고, 그룹 내 소재들이 충분한 경쟁의 기회를 가지고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캠페인 초기 세팅에는 소재 A/B 테스트와 타겟 A/B 설정이 중요합니다. 소재 A/B 테스트를 통해 제품별 소구점과 타겟별 소구점을 확인하고, 타겟 A/B 설정을 통해 성별, 연령, 관심사 등을 다양하게 설정해보세요. 또한, 노출형태와 게제 지면도 A/B 테스트를 통해 PC와 모바일, 메인과 피드 등의 다양한 조합을 시도해보세요.
이렇게 GFA를 세팅할 때에는 광고 소재부터 타겟 설정까지 다양한 요소를 고려해야 합니다.
네이버GFA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아래 **[프로필]**로 편하게 문의 주세요 :)
▷송은애 AE의 최신 마케팅 전략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