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럴 마케팅 장단점

작성자 김한아
작성일 2024.05.30
조회수 302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정수빈입니다! 

오늘은 한 번쯤은 보셨을 바이럴 마케팅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바이럴 마케팅은 <바이러스에 의한, 전파되는> 이라는 뜻으로 홍보성 컨텐츠를 전파시키는 마케팅을 의미합니다. 

 

바이럴광고의 장점

바이럴광고는 SNS, 기사, 블로그, 인플루언서, 카페 등 다양한 방면으로 홍보가 가능합니다.

즉, 제품의 품질이 우수하고 이를 활용할 수 있는 컨텐츠가 준비된다면 빠른 속도로 광고 효율을 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많은 콘텐츠가 퍼지는 만큼 사람들이 관심을 갖게 되기 때문에 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바이럴 광고의 단점은

콘텐츠가 부정적으로 해석되거나 변형될 수 있기 때문에 예기치 못한 결과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바이럴 마케팅의 장단점에 대해 알려드렸어요!

추가로 궁금한 내용이나 문의사항은 언제든 연락주세요.

감사합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대행사 마케터라고 하면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이런 단어들을 떠올리십니다.


하지만,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