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트폴리오

제이미웨스트

작성자 유예원
작성일 2024.05.31
조회수 278
thumb-nail

업종

스포츠/레저

광고 주제

SNS광고

광고 매체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마케팅 KPI

전환 볼륨 상승

집행매체

META(FB,IG)

집행성과

ROAS 1,948% 증가

운영전략

이관 전 상황 (2024. 04) 및 문제점 


1. 카탈로그 여러 개 생성으로 매칭 90% 이하의 문제 > 커머스 계정 관리 미흡

2. 트래픽 캠페인 셋팅 시, 전환 추적 체크하지 않아 홈페이지 모수가 쌓이지 않음 > 광고비 누수

3. 캠페인 셋팅 기준, 성과 책정 기준이 없음 > ROAS 개선이 어려움

4. 광고주가 요청한 1개월 예산을 20일 만에 소진  > 계정 예산 체크 x

5. 예산안 내 운영하되, 모니터링이 이루어지지 않아 전환당비용이 높은 소재, 전환율이 저조한 소재가 계속 라이브 되어 ROAS가 감소하는 추이가 보임


이관 후 액션 (2024. 05)  


1. 카탈로그 매칭 및 숍스, 커머스 계정 정리 완료

2. 캠페인 셋팅 시, 누가 봐도 알아볼 수 있는 캠페인 목표+목적+상품명+셋팅 일자 등을 표기

3. 계정 피드백, 소재 피드백 등 Weekly, Monthly 보고서 전달로 셋팅 누락 방지 및 ROAS 개선 

4. 예산 소진액 추이 > 구두 설명 + 주간, 월간 보고서 전달

5. 계정 문제 발생 시 원격지원을 통해 이슈 해결

검색광고마케터1급마케터자격이수

귀사의 처음과 끝을 함께 하겠습니다.

비활성화/성과개선 전문! 
귀사를 위한 퍼스널 브랜딩, 마케팅 퍼널 구축에 자신 있습니다.
동반성장 하실 분 찾습니다 :)

댓글

0

이전글
크래프트 링크
2024.05.31
다음글
웨이든
2024.05.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