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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ily Use

작성자 김한아
작성일 2023.01.18
조회수 594
thumb-nail

업종

패션/잡화

광고 주제

검색광고, SNS광고, 기타

광고 매체

네이버,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마케팅 KPI

판매량 증가 및 브랜드 인지도 상승

집행매체

네이버 / 메타

집행성과

자사몰 유입 증대 및 ROAS 상승

운영전략

[네이버] 

업종 : 차량용 방향제

월 예산 : 5,000,000원


 

1. 쇼핑 검색

  • 캠페인 세분화

메인 키워드 / 세부 키워드 / 기념일 ( ex. 크리스마스, 발렌타인데이 등)에 따른 캠페인 분리.

    -> 모바일과 피씨를 구분하여 캠페인을 설정한 후, 각 매체에 알맞은 확장소재 설정

차종별 캠페인을 분리하여 광고 그룹 당 상품명에 차종 하나만 기입

    -> 차종 + 차량용 방향제 (ex. 벤츠 차량용 방향제) 검색 시 해당 상품명에 "벤츠 차량용 고급 방향제" 라고만 확인이 되므로 전환율 상승

ROAS 500% 상승


2. CAR & LIFE

: 네이버 모바일 홈 화면 자동차 카테고리에 노출되는 신 광고 구좌

  80% 이상이 남성이 이용하는 남성향 판. 자동차 / 캠핑 / 취미와 관련된 상품 광고 가능

  2주 기준 1,000,000원으로 홈 화면 노출 가능

  상품 구매 페이지로 바로 이동 가능

  주기적인 이미지 소재 교체

자사몰 방문자 급상승  



[메타]

월 예산 : 3,000,000원



광고 초반

- 초반에는 광범위한 타겟에 노출하여 머신러닝 가동


광고 중반 이후

- 머신러닝 최적화 이후, 전환 / 유입이 발생한 타겟층을 대상으로 세부 타겟팅

- 리타겟팅 / 유사타겟팅 진행


소재

- 트래픽 상승을 위한 영상 소재 / 이벤트 소재 등 다양하고 주기적인 소재 교체로 인한 광고 피로도 저하, 전환율 상승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대행사 마케터라고 하면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이런 단어들을 떠올리십니다.


하지만,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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