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인스타 Threads에도 광고가 가능하다?

작성자 김상수
작성일 2025.04.29
조회수 135

~녕~ 하세요

AMPM글로벌 김상수 마케터입니다.


오늘 제가 가져온 따끈따끈한 소식은

인스타그램을 넘어서! Threads 에도 광고를 노출할 수 있는

구좌가 meta에서 가능해졌기 때문에 이 글을 남기게 되었는데요!


현재 META는 Threads 플랫폼 내 광고를 확장하고 있습니다.

Threads는 기존 인스타그램과는 달리

텍스트 중심 소통과 짧은 대화형 콘텐츠를 강조하는 SNS입니다.


이를 고려해, Threads에서 효과적인 광고 전략을 확인해볼까요?



1. Threads 광고의 목적

어느 후드를 가지고 광고해야 할까?



  • ㄱ. 브랜드 인지도 증대


  • Threads는 아직 사용자 탐색과 대화 중심 문화가 강하므로,

    직접 판매보다는 "브랜드의 존재감"을 심는 것이 우선입니다.


    ㄴ.  커뮤니티 구축 및 신뢰 형성


    광고도 너무 상업적이면 외면받기 쉽습니다.

    커뮤니티의 대화에 자연스럽게 녹아드는 방식이 필요합니다.


    ㄷ. 초기 관심 유도 및 팔로우 확보


    CTA(Call to Action)은 '구매'보다는 '팔로우',

    '더 알아보기'로 유도하는 것이 적합합니다.



    2. 광고 형태



    ㄱ. 텍스트 중심 + 비주얼 광고


    약 150자 이내의 간결한 문구를 활용한 텍스트 형태의 광고도

    기존과 다르게 좋은 성과를 보일 것 으로 예상됩니다.


    가볍고 눈길을 끄는 비주얼로 짧은 gif나 5초이내 영상이

    가장 활용하기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대화형 광고 캠페인을 운영하는것이죠

    예를들면 사용자가 답할 수 있는 짧은 질문형 문구와 같이

    ex) 여러분은 어떤 스타일을 좋아하시나요??

    와 같은 자연스러운 텍스트를 통해 댓글을 유도하는 목표입니다.



    3. 추천 광고 소재 특징



    ㄱ. 톤앤매너

    - 친근하고 자연스러운 대화체


    ㄴ. 디자인 스타일

    - 너무 화려하지 않고 깔끔한 레이아웃.

    '일상' 느낌을 강조


    ㄷ. CTA (Call to action)

    -"팔로우하기", "댓글로 의견남기기","더 알아보기"등

    소프트한 액션 유도


    ㄹ. 내용

    - 짧고 핵심만을 전달, 사용자의 공감을 얻을 수 있는 질문

    또는 의견 제시형 대화형 콘텐츠를 사용합니다.


    Threads에서는 "상업성"을 강하게 드러내기보다,

    "자연스럽고 친밀하게 브랜드 노출"시키는게 핵심입니다.


    짧은 텍스트와 깔끔한 비주얼의 조합이 가장 이상적이고


    초반 목표는 판매가 아닌 브랜드 친숙도와

    커뮤니티 참여를 높이는 것에 집중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Threads 에도 노출할 수 있는 배너 광고!


    따끈한 소식을 시작으로 운영을 고려하시거나

    최적화된 광고세팅을 필요하시다면!


    언제든지 편하게 문의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문의전화

    AMPM 글로벌 김상수 마케터


    02-6049-42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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