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원단체 L사 네이버 검색광고 개선사례
작성자 조현영
작성일 2025.06.04
조회수 399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조현영 대리입니다.
오늘은 제가 운영하고 있는 후원단체 L사의 기존 광고 운영 문제점에 대해
개선점과 어떻게 운영하고 있는지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 광고주 정보
광고 KPI : 정기후원자 증대
매체 : 네이버 SA, GFA,META
월 예산 : 500만원
3개 매체 중 가장 문제점이 많았던 네이버 SA 개선사례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매체 : 네이버 SA
월예산 : 184만원
◆문제점
1. 네이버 SA : 후원캠페인별 그룹핑 X
2. 그룹핑별 키워드 개수 차이 有
3. 디바이스별 그룹핑으로 후원캠페인별 소재 발굴 X
4. 적은 일예산으로 운영 중임에도 모든 연령대에 노출 및 노출 매체 세부 설정 X
이전 대행사에서 적은 일예산으로 운영해야 하기 때문에 그룹핑을 디바이스별로만 세팅해뒀습니다.
◆ 제안 및 개선점
1. 그룹핑
-> 후원캠페인별로 그룹핑 진행
2. 소재 발굴
-> 그룹핑 진행 후 캠페인에 맞는 소재 소구점 발굴하여 클릭률 증대
3. 노출매체 제한
-> 세부 노출매체 제한하여 적은 예산으로 효율적으로 광고 운영
4. 연령대 노출제한
-> 후원 관련 검색량이 적은 고령층을 제외
5. 키워드 발굴
-> 새로운 키워드들은 발굴하여 높은 입찰가 경쟁에서 차별성 획득
<기존 키워드 수>
<개선 키워드 수>
후원단체 키워드 입찰가가 높기에 키워드 관리 프로세스 및 키워드 발굴이 중요합니다.
그 과정에서는 마케터의 지속적인 관심과 전략이 필요합니다.
현재 후원단체 성과에 대해 고민이 있으시다면
AMPM 글로벌 광고퍼포먼스 1본부 2팀 조현영 AE에게 문의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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