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터가 실제 운영 결과를 바탕으로 알려주는 DB업종 메타광고 꿀팁!

작성자 서원빈
작성일 2025.06.05
조회수 415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서원빈 AE입니다.

오늘은 제가 실제로 운영중인 DB업종 광고주분의 메타 매체에서 성과를 어떻게 개선시켜드렸는지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우선 DB업종이 메타에서 광고를 진행하게 되면 잠재고객 캠페인을 진행하실텐데요!

제가 해당 캠페인을 어떻게 세팅해서 3주 동안 DB 71건, DB단가 7천원대로 성과를 개선시켰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첫 번째로 소재의 기획입니다!

저는 소재를 기획하기 전에 먼저 해당 업종의 소재 트렌드를 분석하였습니다.

그 결과 혜택을 강조하는 유형의 소재가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다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제가 운영해드리는 광고주의 경우 장점도 경쟁사 대비 훨씬 많은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는 점이고

해당 장점은 혜택을 강조하는 유형의 소재와 딱 맞았습니다.

이에 저는 총 3개의 소재를 기획하였습니다. (2개: 혜택 강조형 / 1개: 실제 리뷰 활용한 공감 및 신뢰형)


두 번째로 잠재고객 캠페인을 진행하기 위한 잠재고객 양식 제작인데요,

잠재고객 양식 또한 하나만 제작하는 것이 아니라 3개의 버전으로 제작하여 테스트를 진행하였습니다!


다만, 저는 양식을 제작할 때 이탈을 방지하기 위해 최대한 선다형의 질문들과 질문수를 간소화 하였습니다.

예를 들어, '현재 이용중인 통신사' 질문의 답변을 직접 작성하는 것이 아닌

1) SKT , 2) KT 3) LG U+ 4) 기타


위의 구성과 같이 선택만 하면 답변할 수 있도록 양식을 만들었고, 각 양식별로 1차 상담에 꼭 필요한 질문들을 1개씩만 포함해

기본정보 + 추가 정보 1개 로 구성하였습니다.


이렇게 제작된 소재와 양식은 동일조건으로 테스트를 진행하였고,

약 3일 정도 기간이 지난 후 데이터를 확인하여 가장 성과가 좋은 소재 및 양식으로만 라이브를 진행하였고,

이후에 고객들의 광고 피로도를 해결하기 위해 추가 소재 및 양식을 제작하여 확장 중입니다!


추가로 저는 트래픽 캠페인도 병행해서 운영하였는데요!

트래픽 캠페인의 경우 타겟은 저희 업종에 맞는 관심사로만 타겟을 세팅하여 운영하였습니다!


이렇게 세팅하고 운영한 결과 3주 동안 DB 71건, DB단가 7천원대로 성과를 개선시킬 수 있었습니다.


DB업종 메타 광고 관련해서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편하게 문의 남겨주세요 : )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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