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터가 전략 구성할 때 참고하는 사이트 대공개★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문희연 AE입니다.
오늘은 제가 매체 안에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때
참고하는 사이트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추천 드리는 사이트들을 참고해서
현재 마케팅 시장 흐름에 대해 파악하고,
경쟁사들은 어떤 움직임을 취하고 있는지 파악해서
우리만의 마케팅 전략을 구성해보세요!
** 밑줄이 그어진 사이트 이름을 누르시면 해당 URL로 이동됩니다.**
매체 관련 추천 사이트
1. 광고 라이브러리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에서 진행중인 광고들을 확인할 수 있어요.
특정 브랜드, 혹은 키워드를 입력해서
어떤 소재들이 광고로 사용되고 있는지 파악해보세요!
2. 구글 투명성센터
구글 내에서 진행중인 광고 소재들을 확인할 수 있어요.
특정 브랜드 혹은 사이트를 입력해서
경쟁사 혹은 다른 업종의 광고는
어떤 식으로 진행되는지 파악해보세요!
키워드 관련 추천 사이트
네이버, 구글 내에서 특정 키워드, 혹은 브랜드 키워드 등의
월간 검색량, 콘텐츠 발행량, 콘텐츠 포화지수, 4월 예상 검색량을
파악할 수 있어요!
이 외에도 검색 트렌드, 월별 검색 비율, 요일별 검색 비율 등을
그래프로 알려주기 때문에, 쉽고 빠르게 해당 지표들을 파악할 수 있어요!
우리 브랜드 혹은 우리 제품의 키워드에 대한 데이터를 알고 싶을 때,
꼭 활용하면 좋은 사이트입니다.
해시태그 분석 사이트로,
실시간 인스타 해시태그 순위를 빅데이터 기반으로
분석해서 알려줘요!
또한 간편하게 인스타그램 연관 해시태그를 수집할 수 있도록
무료로 분석 결과를 제공해주기도 합니다.
인스타그램 계정을 활성화하길 원한다면
인스타그램의 생명인 해시태그 관리가 필수인데요.
꼭 활용해보시길 추천드려요.
.
.
.
오늘 이렇게 제가 주로 활용하는 사이트들을
공유해드렸는데요.
마케팅 전략을 구성할 때 꼭 해당 사이트를 참고해서
경쟁업체는 어떤 식으로 운영하는지,
요즘 검색 트렌드는 어떤지 잘 파악해서
우리 브랜드에 맞는 마케팅 전략을 구성하시길 바랍니다.
마케팅 전략 수립이 어렵다면?
저 문희연 AE를 찾아주세요!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