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로 검색하는 사람? 저요!!
안녕하세요!
AMPM global 확인으로 확신을, 방나연 마케터입니다 : )
오늘은 구글 SA에 대해 함께 알아봐요!
검색에 있어 압도적인 매체는 네이버였지만, 구글의 점유율을 무시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2016년에는 국내 구글의 검색엔진 점유율은 0.95%에 불과했지만 2022년 1월에는 40. 81%까지 증가했습니다.
구글의 검색엔진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졌다는 얘기죠!
특히나 요즘은 소비자들이 검색매체를 다양하게 활용하고 있기 때문에 구글 검색광고를 놓치시면 안 됩니다.
저도 검색은 당연스럽게 네이버로만 했었습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검색을 할 때 네이버와 구글 모두 사용하거나 특정 분야는 구글만 사용하기도 합니다!
구글의 검색광고는 매우 세분화 되어있기 때문에 오늘은 간단하게 다뤄보려고 합니다.
첫 번째로!
구글 검색광고 게재 지면 입니다.
구글은 매우 넓은 게재 지면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1) 기본 구글 검색 사이트
-구글 메인 페이지 검색 했을 때, 광고 표시가 뜨면서 노출(쇼핑탭, 구글 지도 등)
(2) 파트너 웹 사이트
-GDN처럼 파트너 웹사이트가 있는데,이곳에도 노출
대표적으로 유튜브가 있겠죠?
요즘 유튜브를 통해 검색하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저같은 경우에도 유튜브로 검색하는 경우가 종종 있어요!
유튜브로 검색했을 때, 노출되는 광고 또한 구글 검색광고의 유형입니다!
(3) 구글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구글 디스플레이 광고가 게재되는 위치에 연관성이 높다면 이미지가 없어도 텍스트 형식의 배너 광고로 노출
두 번째로!
머신러닝 입니다.
구글은 매우 똑똑한 AI를 가지고 있죠!
이 AI가 알아서 키워드를 최적화해주고, 검색 전환 퍼포먼스를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
이 머신러닝을 통해 선별, 노출된 소재를 기반으로 품질평가점수 및 클릭률까지도 개선이 가능합니다!
위에 언급한 내용들 말고도 머신러닝을 통해서 더 많은 이점들을 얻을 수 있습니다.
다양한 자동 입찰 전략들도 캠페인의 KPI에 맞춰 선택할 수 있어야겠죠?
지금까지 구글 SA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봤습니다!
여기서!
방나연 마케터가 추천하는 마케팅 믹스는?
구글 검색광고와 더불어 구글에서 진행되는 배너광고인 GDN도 함께 사용하시길 추천드립니다!
GDN을 통해서 우리 브랜드를 알게된 소비자들이 우리 브랜드에 대한 추가적인 정보를 알게된다면 더 좋겠죠?
또한, 소비자들에게 우리 브랜드를 추가적으로 인식시킬 수 있기 때문에 전환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증가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구글은 네이버에 비해 경쟁이 높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구글 검색광고의 장점을 많은 사람들이 알아가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더 빠르게 움직여야합니다!!
구글 SA에 대해 더 자세하게 알고 싶으신 분은 아래 번호 및 마케터 페이지에 문의를 남겨주세요!
자세하고 친절한 컨설팅 도와드리겠습니다 : )
다음에도 쉽게 이해되는! 유익한! 글로 돌아오겠습니다.
지금까지 확신의 마케터, 방나연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
문의번호
02-6049-4628
참고자료
구글검색광고 가이드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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