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홈 자동차판 CAR & LIFE 광고 구좌
안녕하세요.
조보경 마케터입니다.
2022년 10월, 네이버 메인 화면 자동차판에 새로운 광고 영역이 오픈되었습니다 !
오늘 소개 드릴 카 앤 라이프는
자동차용품 뿐만 아니라 캠핑&차막, 취미&아이티, 스포츠 용품 등 자동차 외 범용 상품을 홍보할 수 있는 광고 영역입니다.
그동안 네이버 모바일 지면에서, 남성 소재 쇼핑광고는 패션 소재에 국한되어 있었는데요.
전통적으로 남성 유저가 많은 자동차판에 카 앤 라이프 쇼핑 에이디가 신설 되면서 패션 외 남성 카테고리 상품 쇼핑몰을 운영하시는 광고주 분들께 효과적인 마케팅 수단이 될 것입니다.
1. 네이버 홈 남성향 쇼핑 광고
모바일 네이버 앱과 웹의 메인 화면에 있는 자동차판은, 방문 유저 약 70%가 남성인 전통적인 남성향 주제판입니다.
모바일 자동차판 유저 성향에 맞는 남성 카테고리 상품을 노출함으로써, 자동차 용품 / 캠핑과 차박 / 취미와 아이티 / 스포츠 용품.
이 네 카테고리에 해당하는 상품의 새로운 광고 수단이 되었습니다.
2. 모바일 화면 예시
네이버 앱과 웹에 접속 하여 자동차판에 각 섹션별 카드 영역을 누르면 쇼핑몰 상세 페이지로 랜딩이 되는 형식입니다.
3. 카 앤 라이프 광고 구조
최상단 통합 카드인 카 앤 라이프 카드와 각 카테고리 섹션별 카드인 자동차 용품, 캠핑 앤 차박, 취미 앤 아이티, 스포츠 용품 이렇게 총 5개의 카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최상단 카 앤 라이프는 대표 소재를 모두 모아서 노출이 되며, 판매된 140 구좌의 카 앤 라이프 노출용 대표소재 140개가 노출이 됩니다.
아래 자동차 용품카드는 50구좌 판매, 나머지 캠핑 차박, 취미 아이티, 스포츠용품 카드는 각 30구좌씩 판매가 되며, 각 카드 섹션에 등록된 소재 노출 한 개 구좌 당 섹션별 카테고리 소재가 2개로 구성 되어 있습니다.
홍보하고자 하시는 상품 소재의 카테고리를 선택해서 구매 하시면, 최상단 카 앤 라이프 카드에 소재 노출은 물론 선택한 카테고리 카드에도 노출이 되는 형식입니다.
즉, 어느 섹션의 구좌를 구매하셔도 카 앤 라이프는 무조건 노출 구좌가 제공이 됩니다.
[자동차 용품 1구좌 구매 예시]
4. 카 앤 라이프 판매 방식
자사몰과 스마트 스토어 광고주가 구매 대상입니다.
광고 구매와 소재관리는 쇼핑 파트너 센터에서 모바일 광고 관리로 가시면 타 앤 라이프 선택이 가능하거든요. 여기서 구매와 관리를 해주시면 됩니다.
스마트스토어 센터에서 접속 하는 경우는 좌측 최상단 스마트스토어센터명의 우측 쇼핑 파트너 센터로도 접속 가능합니다.
구매 방식은 선착순 구매이며, 고정가 CPT 광고 입니다.
5. 카 앤 라이프 가격 및 서비스 단위
2주마다 판매가 되며, 2주간 노출이 됩니다.
가격은 100만원입니다. 네이버 메인 화면에 노출이 되는 광고임에도 비교적 저렴하 ㄴ가격입니다.
구매는 선착순으로 진행 되니, 연락 주시면 무조건 선점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6. 카 앤 라이프 타임라인
서비스 시작 1주 전 광고 구매하시고, 구매 후 바로 소재 등록이 가능합니다. 소재 검수가 완료되면 차주 월요일 00시부터 2주간 노출이 됩니다.
자, 방금 말씀 드린 광고 구매 기간, 월요일 오전 11시부터 선착순 구매가 시작이 되며, 목요일 오후 3시에 구매 종료 됩니다.
다음으로 소재 등록은 구매 직후 가능하며, 금요일 오후 4시에 소재 등록이 종료 됩니다.
대표 카테고리 소재 선 검수가 금요일까지 이루어 집니다. 겸수는 자동검수 기능으로 진행 됩니다.
이제 최종적으로 노출 되고 리포트 됩니다. 노출은 2주간, 월요일 0시 부터 일요일 23시 50분59초까지 노출 되며, 기간 내에 자유롭게 소재 교체가 가능합니다.
7. 광고 운영 정책
마지막으로
해당 내용 교육 영상 첨부 드립니다.
영상으로 확인 후 추가로 궁금한 점 있으시면 아래 연락처로 연락 주세요 ☺☺
연락처 : 02-6049-4167
카카오톡 아이디 : bkjo831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