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검색의 신상품, 소재 최적화 템플릿이 오픈 예정입니다!

작성자 최소윤
작성일 2023.10.11
조회수 1165




안녕하세요. :)


오늘은 네이버 브랜드 검색의 새로운 뉴스를 가지고 왔습니다. 



네이버 브랜드검색광고가 2023 10 30 () 새롭게 소재최적화 템플릿을 오픈합니다.
소재최적화 템플릿은 기존 브랜드검색 상품과 동일한 UI에 소재 노출 대상을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는 새로운 템플릿이며,
그 첫 번째로 소재별 남/여 성별 선택이 가능해집니다.

브랜드검색 소재최적화 템플릿으로 브랜드의 마케팅 목적에 부합하는 다양한 템플릿별 특징은 그대로 활용하면서,
검색 이용자 성별에 적합한 소재 제공을 통해 더 강력한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아래 사항을 참고하여 오픈 프로모션 기간 동안 별도로 추가되는 금액 없이 소재최적화 템플릿을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브랜드검색 광고 소재최적화 템플릿 오픈 안내


소재최적화 템플릿의 성별 노출 방식

소재 등록 시 남/여 노출 대상을 선택할 수 있으며, 검색 이용자의 성별에 따라서 해당 소재가 우선 노출됩니다.

성별 소재 설정 방법


소재 등록 시 소재 노출 대상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1. 기본

노출 가능한 성별 소재가 없거나, 성별을 알 수 없는 이용자가 검색 시 노출되는 기본 소재입니다.

계약 기간 동안 미노출 방지를 위하여 반드시기본소재 등록이 필요합니다.

2. 선택

선택한 성별에서 우선 노출되는 소재입니다.

남성/여성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으며, 검색 이용자의 성별에 따라서 동일 성별로 설정된 소재가 노출됩니다.

 



소재별 노출 대상 적용 현황은 "광고그룹 > '소재' > 소재 관리" 화면에서도 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정

2023 10 30 ()

대상 상품

기존 브랜드검색 템플릿 그대로, 소재 성별 선택이 가능한 신규 템플릿 18개가 새롭게 추가됩니다.
광고그룹에서 템플릿 종류 선택 시, 기존 브랜드검색 혹은 소재최적화 템플릿 중 원하는 상품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템플릿명은 ‘기존 브랜드검색 상품명_소재최적화’로 구분됩니다.


·                  네이버 브랜드검색 PC (라이트형 / 프리미엄형)

·                  네이버 브랜드검색 모바일 (라이트형 / 프리미엄형 / 브랜드추천형 / 브랜드존)


판매 단가

소재최적화 템플릿은 남성/여성 이용자에 따른 메시지 전달을 통해 효과적인 마케팅이 가능합니다.
이러한 기능이 추가된 소재최적화 템플릿은 각각 동일한 UI의 기본 브랜드검색 상품 대비 약 20% 할증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오픈 기념 할인 프로모션


알아두세요!

·- - 검색 이용자의 성별은 이용자가 등록한 정보 및 AI 기술을 이용하여 판단하며, 실제 이용자의 성별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 이용자의 성별을 판단할 수 없는 경우에는기본소재가 노출됩니다. 따라서 성별을 알 수 없는 일부 이용자에게 광고 미노출을 방지하기 위해, ‘기본소재는 반드시 등록해 두시기 바랍니다.


- 노출 가능한 동일 성별 소재가 여러 개인 경우, 해당 소재끼리 롤링 노출됩니다.


- 소재 등록 시 선택한 노출 대상은 수정되지 않습니다. 소재의 '편집후 새로등록'을 통하여 대상 선택을 변경한 후 소재를 재등록하시기 바랍니다.


- 광고그룹별 등록 가능한 소재 개수는 기존과 동일하게 5개입니다.



FAQ

Q. 남성, 여성, 기본 소재를 반드시 모두 등록해야 하나요?

A. 모든 성별의 소재 등록은 필수는 아니며, 특정 성별에만 자유롭게 한 개 혹은 여러 개 등록할 수도 있습니다.

소재에 노출 대상이 설정된 경우 검색 이용자의 성별에 따라서 해당 소재가 우선 노출되며,

그 외의 경우(노출 가능한 성별 소재가 없거나 혹은 성별을 알 수 없는 이용자)에는기본소재가 노출됩니다.

계약 기간 동안 미노출이 발생하지 않도록기본소재는 반드시 등록이 필요합니다.


Q. 기존 브랜드검색의 기간/요일/날짜 타겟팅과 같이 노출 대상 설정 기능을 사용할 수 있나요?

A. . 같이 적용할 수 있으며, 타겟팅만 혹은 성별 노출 대상만 설정도 가능합니다.

타겟팅 및 성별 노출 대상이 같이 적용된 소재의 경우는 해당 조건을 모두 만족하는 경우 노출됩니다.

또한 노출 가능한 소재가 여러 개 있는 경우, 미설정 소재보다 타겟팅 혹은 성별 설정이 된 소재가 우선 노출됩니다.

자세한 설정 방식 및 노출 예시는 노출 대상 설정 가이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Q. 브랜드존에서 브랜드스토어와 연동되는 상품 썸네일은 성별 최적화 설정 시 어떻게 반영되나요?

A. 브랜드존의 상품 요소 중 브랜드스토어와 연동되는 소재는 연동 규칙이 우선 적용됩니다.

, 직접 광고 소재를 등록하는 상단 브랜딩 영역 및 정렬 순서 중 브랜드추천의 경우는 성별에 따른 노출 설정이 가능하나,

정렬순서 중 베스트/신상품 및 카테고리퀵링크(프리미엄형)의 경우는 브랜드스토어의 설정 및 등록 상품 상황에 따라 적용되며 성별 정보는 반영되지 않습니다.


Q. 설정한 노출 대상에 따른 광고 성과는 어떻게 확인하나요?

A. 노출 대상 설정은 소재별로 적용하므로, 소재별 성과 리포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Q. 성별 대상 설정으로 인하여, 검수 과정에서 달라지는 부분이 있나요?

A. 아닙니다. 검수 가이드는 기존과 동일하며, 검수 진행 시 성별 대상을 별도로 검토하지 않습니다.


Q. 기존 진행하던 광고그룹을 활용하여 진행할 수 있나요?

A. 아닙니다. 소재최적화 템플릿은 기본 브랜드검색 상품과는 별도 템플릿이므로 새롭게 등록해야 합니다.

광고그룹 복사 역시 기본 브랜드검색 상품에서 소재최적화 템플릿으로 적용되지 않습니다.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AMPM글로벌 최소윤으로 연락부탁드립니다 ^^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csy9675@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