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광고 이미지소재 VS 영상소재

작성자 최소윤
작성일 2024.07.31
조회수 438

안녕하세요. 

오늘은 메타광고에서 가장 중요한 소재와 관련하여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메타 광고 내에서는 

단일이미지  / 단일 영상 / 컬렉션형 (이미지, 영상) / 슬라이드 

형으로 소재 노출이 가능합니다. 


이 중 단일이미지와 단일 영상 소재에서 어떤 소재를 활용해야 좋을 지 생각해보신 적 있으실까요?

사실 업체별로 소재에 따라 효율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둘 다 A/B TEST 진행하는 것이 BEST  이긴 하지만, 


메타 관계자 분도 그렇고 

저 또한 직접 운영을 해본 결과 예상하시다 싶이 영상 광고를 적극 권장 드리고 싶습니다. 


영상 소재라고 했을 때 

스튜디오에서 연예인 또는 인플루언서와 함께 찍은 멋지고 화려한 영상을 

컷 편집 하여 운영하는 방안도 있으나, 

시간 상, 운영 비용 상의 문제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영상 소재를 포기해야하나?

그건 아닙니다. 


실제로 운영하였을 때 연예인이 나온 소재와 일반인이 나온 소재 중에

일반인이 직접 체험하고 일상생활에서 사용하고 있는 그런 영상 소재에서 

전환 및 효율이 높았던 경우가 더 많았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이렇게 일상 영상 촬영도 어려우신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 저는 단일 이미지를 활용하는 것 보다는 

이미지의 글자를 반짝이게 한다던지, 물건이 움지이거나 흐르는 등의 

GIF 효과를 넣은 영상 이미지를 적극 추천드리고 있습니다. 


실제로 보았을 때 일반 이미지 보다는 

GIF 형 이미지가 확실히 후킹이 많이 되기도 하고 

그만큼 유입 및 전환이 잘 된 케이스가 많았기 때문입니다. 


좀 더 자세한 설명을 위해 

메타 전반에 관한 영상 링크 같이 첨부드리니 

메타 광고 운영에 관해 관심이 많으신 분들은 봐주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

https://youtu.be/WNtH_qys48g?si=w3r1pDwjt_FgtMKm


그렇다면 오늘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메타 광고에서 궁금한 점이 있으시거나

운영을 맡기고 싶은 광고주 분들은 언제나 연락 주시길 바랍니다 :)

이상 최소윤 마케터였습니다

 

TEL. 02-6049-4102 / 010-8331-9675

E-MAIL. csy9675@ampm.co.kr

KAKAO. syoon9675@naver.com


최소윤마케터가궁금하다면 ? 

https://inside.ampm.co.kr/ae-csy9675/

 

 

<다른게시글알아보기>

 

화나는구글비승인, 제한도대체어떻게해결할까!!

구글광고머천트센터오류확인하셨나요?

빨리메타페이지분리운영하세요!

[META]★올리브영협력광고★를아시나요?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csy9675@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