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광고 이미지소재 VS 영상소재
안녕하세요.
오늘은 메타광고에서 가장 중요한 소재와 관련하여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메타 광고 내에서는
단일이미지 / 단일 영상 / 컬렉션형 (이미지, 영상) / 슬라이드
형으로 소재 노출이 가능합니다.
이 중 단일이미지와 단일 영상 소재에서 어떤 소재를 활용해야 좋을 지 생각해보신 적 있으실까요?
사실 업체별로 소재에 따라 효율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둘 다 A/B TEST 진행하는 것이 BEST 이긴 하지만,
메타 관계자 분도 그렇고
저 또한 직접 운영을 해본 결과 예상하시다 싶이 영상 광고를 적극 권장 드리고 싶습니다.
영상 소재라고 했을 때
스튜디오에서 연예인 또는 인플루언서와 함께 찍은 멋지고 화려한 영상을
컷 편집 하여 운영하는 방안도 있으나,
시간 상, 운영 비용 상의 문제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영상 소재를 포기해야하나?
그건 아닙니다.
실제로 운영하였을 때 연예인이 나온 소재와 일반인이 나온 소재 중에
일반인이 직접 체험하고 일상생활에서 사용하고 있는 그런 영상 소재에서
전환 및 효율이 높았던 경우가 더 많았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이렇게 일상 영상 촬영도 어려우신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 저는 단일 이미지를 활용하는 것 보다는
이미지의 글자를 반짝이게 한다던지, 물건이 움지이거나 흐르는 등의
GIF 효과를 넣은 영상 이미지를 적극 추천드리고 있습니다.
실제로 보았을 때 일반 이미지 보다는
GIF 형 이미지가 확실히 후킹이 많이 되기도 하고
그만큼 유입 및 전환이 잘 된 케이스가 많았기 때문입니다.
좀 더 자세한 설명을 위해
메타 전반에 관한 영상 링크 같이 첨부드리니
메타 광고 운영에 관해 관심이 많으신 분들은 봐주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
https://youtu.be/WNtH_qys48g?si=w3r1pDwjt_FgtMKm
그렇다면 오늘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메타 광고에서 궁금한 점이 있으시거나
운영을 맡기고 싶은 광고주 분들은 언제나 연락 주시길 바랍니다 :)
이상 최소윤 마케터였습니다.
TEL. 02-6049-4102 / 010-8331-9675
E-MAIL. csy9675@ampm.co.kr
KAKAO. syoon9675@naver.com
최소윤마케터가궁금하다면 ?
https://inside.ampm.co.kr/ae-csy9675/
<다른게시글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