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FA 10분 만에 세팅하세요! (1탄)

작성자 최소윤
작성일 2024.07.31
조회수 390


안녕하세요. 




에이엠피엠글로벌 최소윤입니다. 








GFA, 도전해보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할 지 모르겠고, 




세팅은 했는데 효율은 안나오시는 분들 계시나요?




그렇다면 이 글이 많은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기본 세팅 구성은 캠페인-그룹- 소재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캠페인 단에서 일예산 및 캠페인 예산을 세팅하게 되고




그룹단에서는 타겟을 정하게 됩니다!








이때, 타겟을 어떻게 설정하는지가 정말 중요합니다!








데모타겟 (성별, 연령)은 어떻게 설정할 것인지




관심사/구매의도는 어떻게 설정할 것인지, 




잠재고객은 어떻게 설정할 것인지에 따라서 효율이 많이 나뉘기 때문입니다. 






특히 잠재고객 관리에서는 키워드 타겟 세팅이 가능한대요


이때 저는 경쟁사 키워드 및 검색광고 내에서 전환이 많이 발생한 키워드와 유입된 키워드 중심으로 세팅하고 있습니다. 




또한 웹사이트를 활용중이신 경우


웹사이트 타겟을 만들 수 있는데요, 해당 타겟에서 방문, 구매완료, 신청완료, 장바구니의 모수를 활용하여 타겟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쇼핑 타겟으로는 고객여정 타겟을 통해 아래 사진과 같이 다양한 타겟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이런 타겟을 활용하여  유사타겟도 생성할 수 있고요!






아직 beta 버전이여서 아직 생성이 안되는 계정 또한 있을 수 있으나


 전부 활용 가능하게 되었을 때 훨씬 좋은 효과가 생길 것으로 보입니다!




이렇게 잠재고객을 만들었다면




그룹단에서 세팅 시 활용할 수 있고


그룹단에서 개제지면 / 성별 / 연령 / 지역 타겟팅도 전부 가능하여 


효율적으로 광고 운영이 가능합니다!









저의 경우 지면, 성별, 연령별로 test 진행 후 효율이 좋은 타겟으로 점점 좁히며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관심사 및 구매의도 / 잠재고객 또한 그룹분리를 통해 효율을 확인하여 실행하는 편입니다. 




어떤 타겟에서 가장 효율이 좋을 지 파악하기 위해 


구매의도, 관심자, 잠재고객 하나씩만 넣고 세팅하여 test 진행해보고, 데이터 보고 필터랑하고 


신규 그룹 생성하고를 반복하다 보면 


진짜 효율이 있는 타겟을 찾게 되는데요








그렇게 효율을 올리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소재는 어떻게 만드나요?




이건 2탄으로 돌아오겠습니다!


기대해주셔라!!




아! 글로만 봐서는 조금 어려울수도 있을 것 같아 도움이 될 영상 링크 또한 남겨드리니


한 번 봐주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WCTKFy3toqU






이상 최소윤 마케터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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