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FA 10분 만에 세팅하세요! (2탄)

작성자 최소윤
작성일 2024.07.31
조회수 434


안녕하세요. 


재빨리 돌아온 GFA 2탄 바로 시작합니다. 


배너광고에 있어서, GFA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바로 "소재"입니다. 



얼마나 상품, 업체에 맞게 적합한 소재를 활용하느냐에 따라서 

확실하게 효율 차이가 나게 됩니다..


그런데, 지면에 따라 소재 사이즈가 다릅니다. 

심지어 소재 크기가 다르면 업로드조차 어려운데요.


그렇다면 지면별 소재 사이즈는 어떻게 될까요?


메인 지면  :  1250*560

피드 지면 :   1200*1200 /1200*628

스마트 채널 지면 : 750*160 /750*200

https://static_naver.mocoplex.com/smartChannel/beta/editorView.html

(스마트 채널 지면 배너는 위 사이트에서 제작 후 세팅하는 것이 편합니다)


이 정도로 정리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자, 사이즈도 알았으니 진짜 본격적으로 이미지를 만들어야 할텐데요


GFA의 경우 이미지 및 문구의 가시성이 좋은 것이 확실히 좋습니다. 

피드의 경우 글 (정보)가 많이 들어간 소재를 활용하는 것도 좋구요!


예시를 보여드리는 것이 좋겠네여





이런 식으로 제품과 소구점이 같이 잘 드러나는 소재를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소재에서 활용되는 문구 또한 중요합니다.

타겟별로 맞춤형 문구 (EX. 4050여성 찾습니다 / 시어머니 김치보다 맛있어요 등)를 활용하거나

왜 이 상품을 사야하는 지에 대한 명확한 소구점을 잡아서 여러 방향으로 표현해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그런데, GFA는 검수가 많이 되기 때문에

직설적으로 변비, 똥, 효과, 효능, 최상급 표현 등은 자제를 해주시는 것이 좋고

효과 효능을 위한 소재를 활용하고 싶으시다면 

해당 관련 자료를 통해 소명해야 합니다!



그래서 광고 소재 세팅 후 끝난 것이 아니라 꼭!

검수가 온전히 전부 완료되었는 지 확인하는 작업은 필수입니다!


소재 또한 해당 영상에서 굉장히

자세하게 말해주고 있는데요


궁금하시다면 한 번 시청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WCTKFy3toqU



GFA 광고에서 궁금한 점이 있으시거나

운영을 맡기고 싶은 광고주 분들은 언제나 연락 주시길 바랍니다 :)

이상 최소윤 마케터였습니다

 

TEL. 02-6049-4102 / 010-8331-9675

E-MAIL. csy9675@ampm.co.kr

KAKAO. syoon9675@naver.com


최소윤마케터가궁금하다면 ? 

https://inside.ampm.co.kr/ae-csy9675/

 

 

<다른게시글알아보기>

 

화나는구글비승인, 제한도대체어떻게해결할까!!

구글광고머천트센터오류확인하셨나요?

빨리메타페이지분리운영하세요!

[META]★올리브영협력광고★를아시나요?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csy9675@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