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안에서 브랜드를 알리고 판매까지!

작성자 구유빈
작성일 2023.03.13
조회수 578



 요즘 주변을 보면 유튜브를 안 보시는 분들을 찾기가 더 어려운데요,

그만큼 이용자 수가 많기 때문에 유튜브 생태계 안에서 우리 브랜드를 알리고 비즈니스 기회를 만드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유튜브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광고 상품 종류에 대해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유튜브 생태계 안에서 우리 브랜드를 알리고, 판매까지 연결시키는 방법을 지금 확인해보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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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튜브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광고 상품' 도대체 뭘까?


쉽게 말해서 유튜브에 광고비를 내고, 기업 또는 브랜드가 제작한 광고를 노출하는 방식입니다. 

유튜브 유저로서 영상을 볼 때 ' 5초 후 스킵 가능 ' 이라는 광고 많이들 보셨을텐데요10초 준다, 내 앞에서 사라져 - 유튜브 인스트림 광고에서 스킵 버튼의 역할과 효과 How long does it take to ' skip' annoying ads?



유튜브 광고 방식은 우리가 원하는 '기간' 동안, 우리의 '잠재 고객들'에게 우리가 원하는 '메시지'를 노출 할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타겟 마케팅이 가능하다는 건데요, 그럼 우리가 활용할 수 있는 유튜브 광고의 종류는 어떤게 있을까요??

이 글에서는 현업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대표적인 광고 상품 4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트루뷰 인스트림 광고 (건너뛸 수 있는 인스트림 광고)




가장 먼저 '트루뷰 인스트림 광고'가 있습니다. 앞서 예시로 말씀 드렸던 광고인데요,

유튜브를 시청하다 보면 영상시청 전이나, 시청 중간에 '5초 후 광고 건너뛰기(skip)' 버튼과 함께 재생되는 광고입니다.

시청자(소비자)가 5초가 지난 시점부터 스킵이 가능하기 때문에 5초안에 고객의 시선을 사로잡아 계속 시청할 수 있도록 후킹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어떻게 활용할까??


시청자가 30초 이상 시청하지 않고 스킵하면 광고비가 과금이 되지 않은 시스템이라 많이 이용하는 광고 방식입니다. 하지만

30초 이내에 스킵을 한다면 광고에서 매력점을 못 느끼고 이탈을 했다고 볼 수 있기 때문에, 광고 도입부에 관심을 끌만한 내용을 가져와야 합니다. 

광고 영상 길이에는 제한이 없어서 전체적인 내용은 스토리를 통해 상품 또는 브랜드를 자연스럽게 노출하는 구성이 유리합니다.





2. 범퍼 광고




다음으로 많이 활용되는 광고에는 '범퍼 광고'가 있습니다. 범퍼 광고는 유튜브 영상 시작 전 혹은 영상 중간에 최대 6초 동안만 플레이 되는 광고를 말해요. 물론! 6초 동안은 스킵을 할 수 없습니다.


>>>어떻게 활용할까??



겨우 6초밖에 광고를 못해? 하고 생각 하실 수도 있지만, 재생시간이 짧아 거부감이 상대적으로 적고,  임팩트 있는 인상을 줄 수 있다는 강점이 있습니다. 인지도나 주목도 측면에서는 유리한만큼, 우리 브랜드의 인지도를 제고 시킬 목적이나, 신규 론칭 상품을 알려야 할 때 사용하기 좋습니다.



 

3. 인피드 동영상 광고 



'인피드 광고(구. 트루뷰 디스커버리 광고)' 란 홈피드 화면 중간, 검색 결과, 추천 영상 영역에 일반 영상들과 함께 자연스럽게 노출되는 광고 입니다. 


>>>어떻게 활용할까??


요즘은 무언가를 구매하고자 할 때 해당 상품에 대한 정보를 유튜브에서 검색을 많이 한다고 하는데요,  이러한 시청자(소비자) 들에게

자연스럽게 노출이 가능하며, 게다가 특정 키워드를 검색하는 사람들(= 그만큼 해당 키워드에 적극적인 관심이 있는 고객들)이라면 검색 결과에 함께 노출된 광고에 관심을 가질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서 구매를 위해 정보를 찾는 고객을 타겟으로 한다면 이 광고를 적극 활용하시면 좋을듯 합니다. 




4. 트루뷰 포 액션 광고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광고는 '트루뷰 포 액션 광고' 입니다. 유저에게 액션을 유도하는 광고 상품인데요, 가장 먼저 소개했던 트루뷰 인스트림 광고와 게재 위치, 노출 방식등은 동일합니다. 5초 이후부터 스킵할 수 있다는 것도 동일하구요. 다른 점은 광고 말미에 엔드 카드 형태로 클릭를 유도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어떻게 활용할까??


 고객들이 클릭이라는 액션을 취하기 때문에 광고성과를 측정하기에도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시청자가 클릭을 할 경우, 상품 상세페이지로 랜딩 시키거나 앱을 다운로드 하게 할 수 있으며 광고가 돌아가는 동안 영상 하단부에 상품을 직접 노출 할 수도 있기 때문에 어플, 모바일게임, 무료체험, 상담 신청등을 유도하는 방식에 적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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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이렇게 유튜브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광고 상품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유튜브 광고 상품들을 이용할 경우 광고 메시지를 짧은 시간 동안 원하는 고객들에게 노출 할 수 있다는 강점이 있기 때문에 관심을 가지고 적극 활용해보는 것이 좋겠죠?


지금 우리 브랜드에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분명하게 알고 싶고, 또 해당 방법들을 목적에 맞게 이용하고 싶다

댓글 또는 아래에 네임카드로 문의 주시면 친절하게 답변 도와드리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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