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광고 디자인, 어떻게 만들어야 클릭을 유도?

작성자 임성준
작성일 2023.03.14
조회수 760

안녕하세요~!

오늘은 배너광고에 대해 말씀드리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배너광고는 온라인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마케팅 매체 중 하나죠.

“누구나 다 하기 때문에”라는 이유는 제외하고 더 면밀히 살펴보자면, 모든 회사는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저렴’하고, 성과를 ‘측정 가능’한 효과적인 매체를 찾고자 합니다.

그 중 하나가 배너광고입니다.


실제로 배너광고를 진행하면 인지도 및 구매 의도 제고에서 배너 광고가 효과적일 수 있다는 점이 확인되었습니다.

결국 배너광고를 통해 단순히 노출을 높이기보단 클릭을 통해 우리 서비스까지 유입시킬 수 있는 소재를 디자인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목표일 텐데요. 

무조건 예쁘게, 화려하게, 뭐든지 좋아 보이게끔 만드는 배너광고 디자인은 성공하기 어렵습니다. 


클릭을 유도하는 배너광고 디자인을 만들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작은 배너광고 소재에 모든 내용을 담을 순 없습니다.

따라서 정해진 공간에 노출하고, 강조하고자 하는 요소들에 대한 우선 순위를 먼저 설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1) 로고 배치

브랜드를 알리는 필수 항목입니다. 

그러나 강조해야 하는 아이디어, 혜택 등이 로고로 인해 비중이 떨어지지 않는지 확인해야 하겠죠.


2) 핵심 제공 가치

배너를 클릭하여 목표한 랜딩페이지에 유입된 방문자에게 어떤 이점을 줄 수 있는지 파악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50% 할인’, ‘2+1혜택’, ‘O월 O일까지’ 등의 간단명료한 문구를 배너 상에서 최대한 강조하여 주목을 끌도록 만드는 것이죠.


3) 클릭 유도 문구

사용자로 하여금 직접 클릭을 유도하려면 ‘내 광고가 여기 있으니 클릭해보세요’ 메시지가 뚜렷해야 합니다. 

‘자세히 보기’, ‘지금 할인받기’ 등의 문구가 포함된 버튼을 추가해야만 그저 스쳐갔던 여러 이미지 중 하나가 아닌, 주목을 끌고 클릭하게끔 만드는 배너광고가 완성된다는 점. 기억하세요!


또한 무조건 이미지일 필요도 없습니다.


고화질, 그리고 다양한 이미지 소스가 담긴 화려한 이미지 소재보다도 때론 인상 깊은 텍스트 단 몇 자가 강렬할 수 있습니다. 

제공 가치가 명확하게 표현된 심플한 소재만으로도 더욱 높은 효과가 나타나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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