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FA? 배너만 보고 전환이 가능한가요?

작성자 김한아
작성일 2023.03.13
조회수 475

안녕하세요!

AMPM global 확인으로 확신을, 방나연 마케터입니다 : )

오늘은 네이버에서 진행되는 DA 광고 중 GFA(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에 대해 함께 알아봐요!

네이버 DA 광고는 보장형과 성과형으로 나뉘어집니다.


두 유형의 특징과 목적은 다릅니다!

차이점을 간단히 설명드리면 보장형은 주로 브랜딩에 사용되고, 성과형은 주로 퍼포먼스를 내는데 사용됩니다.

우리는 오늘 퍼포먼스를 내는데 용이한 GFA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GFA는 고객이 우리를 검색해서 찾아오는 인바운드 상품이 아닌 우리가 타겟팅을 통해 찾아가는 아웃바운드 상품입니다.

마케팅 목적에 맞는 최적의 잠재 고객을 찾아서 브랜드의 퍼포먼스를 극대화 할 수 있겠죠?





GFA는 구좌의 대부분이 뉴스, 웹툰, 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 사이에 들어가 있기 때문에 소비자들에게 노출되기 쉽습니다.

네이버 주요 서비스 페이지에 노출되기 때문에 브랜드를 인지 시키는 데 탁월하죠!



GFA는 성별이나 연령, 지역, 관심사 등 세밀한 타겟팅이 가능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여기서 관심사란!

'우리 브랜드가 육아에 관심있는 사람들에게 노출되었으면 좋겠다'

->관심사를 육아로 설정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또한, 우리 브랜드의 KPI에 따라 광고를 탄력적으로 ON/OFF 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유형이 있기 때문에 원하는 목표에 따라 동시 집행도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죠!


GFA는 배너의 이미지로 소비자들의 흥미를 끌어야 합니다.

그렇기때문에 소비자들을 유혹할 수 있는 소재로 배너를 제작해야 하겠죠?


여기서!

배너를 제작하는 데에 어려움을 느끼실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배너 소재 제작 툴 안에서 쉽게 만들 수 있도록 광고 소재 제작툴을 제공합니다.

누구나 배너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이죠!


우리 브랜드가 소비자들에게 눈에 띄기 위해서는

네이버가 제공하는 툴만을 따라가는 것이 아닌 우리 브랜드만의 차별화를 꼭! 넣어야 합니다.


GFA 집행 시 유의해야할 점을 요약해서 알려드릴게요!


타겟에 맞는 소재를 사용하고, 다양한 타겟의 니즈에 따라 전략을 달리해야 한다는 것은 너무 당연한 얘기죠?

우리의 타겟들이 배너만 보고 바로 전환으로 연결되면 좋겠지만..

배너를 접하고, 이탈 후 검색과 비교 등을 통해 재유입이 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렇다면 상세페이지가 매우 중요하겠죠?

배너를 잘 만들고 상세페이지를 통해 소비자들을 사로잡아야 합니다.


GFA는 결국 DA이기 때문에 이미지를 통해 우리 브랜드를 알릴 수 있는 한 방이 필요합니다!

그것이 눈을 사로잡는 제품 이미지일 수도 있고,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카피일 수도 있겠죠!

또한, 다양한 소재와 타겟팅을 통한 테스트로 안 되는 소재는 과감히 버리고, 잘 되는 소재들을 더욱 활용하여 효율성을 잡을 수 있어야 합니다!

이 4가지를 생각하시면서 집행하신다면 효과적으로 GFA 활용할 수 있습니다!


GFA는 단독으로 사용하시는 것도 좋지만 다른 매체들과의 미디어 믹스로 더욱 효율을 높일 수 있어요!

방나연 마케터가 추천하는 미디어믹스는?

소비자들에게 배너가 노출된 후에 이탈이 일어나고, 그 이후에 검색을 통해 재유입 되는 경우가 있다고 했었죠?

이런 경우에 브랜드검색광고를 함께 진행하게 된다면 이탈 후 브랜드 명 검색 시, 더욱 신뢰성 높은 이미지를 전달할 수 있을 겁니다!


GFA는 운영에 따라 성과에 큰 차이가 발생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상세한 분석으로 효율적인 운영을 하는 마케터를 찾으셔야해요 : )

추가적으로 궁금한 사항이나 문의하실 점 있으면 언제든지 편하게 연락주세요!


다음에도 쉽게 이해되는! 유익한! 글로 돌아오겠습니다.

지금까지 확신의 마케터, 방나연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


문의번호

02-6049-4628


참고자료

https://tv.naver.com/v/14182923 

https://gfa.naver.com/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대행사 마케터라고 하면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이런 단어들을 떠올리십니다.


하지만,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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