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DN, 10명 중 9명이 우리 광고를 본다??
안녕하세요!
AMPM global 확인으로 확신을, 방나연 마케터입니다 : )
오늘은 구글의 DA광고인 GDN에 대해 함께 알아봐요!
DA광고는 다양한 매체에서 집행되고 있습니다.
DA광고 중 GDN을 사용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바로 GDN은 전세계 인터넷 사용자의 약 90%이상에게 노출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압도적인 매체인 구글에서 운영하기 때문에 여러 특징과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이유를 지금부터 자세히 설명드릴게요!
첫 번째, 게재 순위
GDN의 광고 게재 순위는 입찰가가 높다고 순위가 올라가는 것이 아닙니다.
자신이 설정한 최대 CPC와 품질 평가 점수가 반영되어 순위가 결정됩니다.
즉, 단순히 입찰가를 높인다고 순위를 상위에 올릴 수 없다는 것이죠!
좋은 퀄리티의 광고 소재를 등록하고, 관련성을 높여야만 상위에 순위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과금 방식
GDN의 특징 중 하나는 클릭 단가가 낮다는 것입니다.
단가가 낮고, 일반적으로 클릭당 과금되는 CPC 방식인 만큼 무분별한 지출을 피할 수 있습니다!
클릭을 하지 않아도 노출횟수에 따라 과금되는 CPM방식을 주로 사용하는 DA 광고들과 차이점이 있죠.
위와 같은 이유로
“비교적 적은 비용으로 도달범위가 넓은 디스플레이 광고를 하시고 싶으신 분”
께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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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고싶고 관심 있어 하던 제품이나 서비스가 마치 우리 마음을 아는 것처럼 맞춤 광고가 노출되신 적이 있으시죠?
구글의 정교한 타겟팅 때문입니다!
타겟팅은 잠재고객의 대상을 무엇으로 하는가에 따라 달라지는데, 그 안에서도 유형이 다양합니다.
지금부터 타겟팅 유형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드릴게요!
-사용자 대상 타겟팅
(1) 관심분야
:평소 특정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해 관심을 보여 온 사용자에게 노출.
(EX. 제품, 서비스, 키워드에 대한 검색이나 키워드가 포함된 콘텐츠를 조회 등)
(2) 구매의도
:광고주가 제공하는 것과 비슷한 제품/서비스를 검색 등으로 적극적으로 고려하고 있는 사용자에게 노출
(3) 맞춤의도
:광고주가 직접 카테고리를 생성 가능.
구글이 만들어놓은 관심분야나 카테고리보다 더 세부적인 타겟팅이 필요할 때 사용할 수 있겠죠?
(4) 리타겟팅
:웹사이트에 방문, 구매버튼 클릭 등 특정 행동을 했던 사용자에게 노출.
해당 타겟팅은 전환으로 이어지기 매우 유리한 그룹입니다.
특정 행동들에 따라 행동별로 각각의 캠페인이나 광고그룹을 만들어서 사용한다면 리마케팅의 효율을 더욱 높일 수 있겠죠?
-콘텐츠 대상 타겟팅
(1) 주제
: 구글이 가지고 있는 여러 웹사이트의 특징을 분석해서 유저의 관심 분야 사이트 및 앱에 광고를 노출.
(2) 게재위치
: 원하는 특정 지면에 광고를 노출.
(3) 키워드
: 우리 브랜드와 연관성 있는 키워드를 등록하면 웹페이지 및 키워드에 관심도가 있는 사용자에게 광고를 노출.
주의!
이슈가 되는 키워드를 광고 소재와의 연관성을 고려하지 않고 사용한다면, 품질지수가 떨어질 수 있어요!!
이렇게 세분화된 타겟팅으로 의미없는 광고비 지출을 막을 수 있습니다.
우리 브랜드 목적에 맞는 타겟팅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겠죠?
타겟팅이 완료되었다면 소재를 세팅해야 합니다.
디자인이 중요하다면 일반형 광고!
효율적인 면에서는 반응형 광고!
각각의 장단점을 고려하여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저는 여러 유형의 타겟팅과 세팅들을 이유로
"정교한 타겟팅을 통해 잠재고객을 찾아가서 우리 브랜드를 인지시키고 싶으신 분"
께 GDN을 추천드립니다!
GDN도 DA광고이기 때문에 타겟들을 사로잡을 소재가 매우 중요하겠네요!
GDN은 타겟팅도! 소재세팅도! 다양하기 때문에 복합적으로 잘 운영할 수 있는 마케터를 찾으셔야해요 : )
추가적으로 궁금한 사항이나 문의하실 점 있으면 언제든지 편하게 연락주세요!
다음에도 쉽게 이해되는! 유익한! 글로 돌아오겠습니다.
지금까지 확신의 마케터, 방나연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
문의번호
02-6049-4628
참고자료
https://www.openads.co.kr/content/contentDetail?contsId=8025
http://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3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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