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GPT? 마케팅 활용 예시
작성자 이정수
작성일 2023.03.28
조회수 852
ChatGPT의 마케팅적 활용
우선
ChatGPT란?
인공지능 회사인 OpenAPI에서 만들었으며
자연어 처리를 위해 개발된 대형 언어 모델 입니다
아직 인간수준의 이해하지 못하는 한계점이 있지만
제 개인적인 생각으론
설명 즉 질문 입력 부분에서 상세한 설명 입력값을 통해 활용한다면
아주 많은 분야에서 다양한 방면으로 활용이 가능한 수준까지
개발되어 있다고 보여집니다.
한계점으론
chatgpt는 이전에 해오던 대화와 일관성 있는 대화를 생성하도록 학습되어 있지만
이부를 놓치거나 잘못 이해한다면 이상한 대화를 생성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또한 질문에 대한 정확한 대답을 찾아내는데 어려움을 겪을수 있으며
모호한 응답또한 생성될수 있습니다.
그럼 저희의 마케팅 분야에선
chatgpt를 어떻게 활용할수 있는가에 대해서
간단하게 몇가지만 말씀드려보겠습니다.
소재 생성
제품정보, 주제, 목적 등을 상세하게 입력 하게되면
해당 정보에 따른 광고 소재 제작이 가능합니다.
100%만족스럽진 않을수 있겠지만 반복적인 수정작업을 진행할수 있으며
참고용 만으로도 충분히 다양한 소재값에 대한 축출이 가능합니다.
콘텐츠 작성의 자동화
위내용과 비슷하게
광고용 소재가아닌 이메일 포스팅 뉴스레터등
다양한 콘텐츠 작성에도
주제,목적,타겟등 정보를 포함시킨후 작성요청을 할경우
해당 콘텐츠 들이 자동으로 생성할수 있는 기능또한 활용할수 있습니다.
키워드 추출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내용을 상세이 입력한후 관련 키워드값에 대한
추출이 가능해집니다. 생성된 키워드 들의 적합성은 별도로 추가 확인해야되지만
신규 키워드 발굴을 위해 충분한 참고자료가 될수있습니다.
이외로도
로우데이터 입력후 데이터값에 대한 분석이나 보고서 작성등도
가능하기에 chatGPT의 관심을 갖고 활용법을 공부하셔서
각 분야의 업무에 적절하게 활용할 준비를 미리하면 좋을것같아
오늘 내용을 간단하게 준비해 보았습니다.
다음시간엔 chatGPT의 실제 활용 예시들을 보여드릴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