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님, 언제까지 네이버 검색광고만 하실건가요? (1)

작성자 문혜영
작성일 2024.07.16
조회수 482

안녕하세요! 브랜드의 내일을 책임지는 마케터 문혜영입니다!

온라인에 제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할때 가장 쉽게 다가갈 수 있는 플랫폼이 바로 '스마트 스토어' 입니다.


스마트스토어는 오픈마켓에 비해 수수료도 저렴하고

국내 최다 사용자를 보유하고있는 '네이버'에 귀속되어있는 매체이기때문에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이 손쉽게 사용하기 좋은 플랫폼이죠


하지만!

'검색기반'의 플랫폼이기때문에 얼마나 많은 검색이 되는지 그 검색수에 따라  '키워드 시장'이 나누어지고, 

'키워드의 시장' 에서 다른 업체와 바로 비교가 가능하기때문에 경쟁이 치열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볼까요?

A라는 사람이 '떡볶이'가 먹고싶어 네이버에 떡볶이를 검색했습니다



네이버 통합검색에 검색해보니 딱봐도 먹음직 스러운 떡볶이 업체들이 바로나오네요


이번엔 네이버 쇼핑검색에서 검색해볼까요?
검색해봤더니 파워링크보다도 더 식욕을 자극하는 사진들로 이루어진 각종 업체들을 한눈에 볼 수 있게 됩니다

이때 떡볶이를 구매 하러 검색 한 A는 상위에 떠있는 업체 3-4개만 보고 구매를 결정하게 될 것 입니다.
아니 어쩌면 처음 클릭했던 업체가 후기나 상세페이지, 가격 등이 마음에 들어 다른 제품은 보지도 않고 바로 구매를 결정할 수도 있겠죠

자 이제 아시겠나요?

네이버는 '검색'기반의 플랫폼이기때문에
특정 키워드를 검색했을때 상위에 노출되는게 중요하고,
아무리 상위에 노출이 되어있다고한들 
매력적인 차별점이 없다면 쉽게 구매까지 이어지지 않게 되지요

특히 소비자가 제품을 구매할 때 가장 쉽게 유혹되는게 바로 '가격'입니다.
나와 비슷한 랭킹에 노출되고 있는 경쟁업체들은 다 10.000원대 이하인데,
우리 제품만 10.000원 이상으로 되어있다?
그렇다면 그만한 '이점'이 없는 이상 구매까지 가기는 어려울 것입니다

이처럼 네이버 광고는 그 특성상 파워링크, 검색광고 모두 경쟁업체들과 나란히 '비교'되는게 특징인데요
이를 보완할 수 있는 광고가 바로 네이버 디스플레이 광고 입니다

네이버 디스플레이광고는 검색광고에서처럼 경쟁업체와 비교당하는 '광고'가 아닌
매력적인 이미지나 동영상 소재로 소비자를 현혹시키는 광고인데요
크게 3가지로 구분됩니다.


1. GFA라고도 잘 알려져있는 성과형 디스플레이광고
2. 일정한 노출이 보장되는 보장형 디스플레이광고
3. 스노우, 웹툰, 밴드 등 에 노출되는 패밀리 광고 


 
매력적인 '소재'가 중요한 네이버 디스플레이광고!
오늘은 간단하게 3가지가 있다는 정도만 알려드렸는데요
앞으로 네이버 디스플레이 광고에대해 하나하나 설명드려보겠습니다!
네이버 디스플레이 광고뿐 아니라 전반적인 광고 컨설팅이 필요하신분들은 언제든 연락주세요 :)
제대로된 소재 기획으로 전달 대비 로아스 800프로 이상 향상 시켜본 제가 친절하게 상담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마케터자격이수

성장지향 마케터 문혜영

안녕하세요! 브랜드의 내일을 책임지는 마케터 문혜영입니다.
시장조사, 데이터분석, 맞춤형 마케팅, 관리개선으로 제대로된 효율, 확실한 성장을 책임지겠습니다 :)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gyo1223@ampm.co.kr
전화문의
02-6049-4487
평일 09시~18시(점심시간 12시~13시)
토요일, 일요일 및 공휴일 휴무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