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사몰에 픽셀을 꼭 설치해야 하는 이유
작성자 김한세
작성일 2024.07.17
조회수 794
안녕하세요, 퍼포먼스 1팀 김한세 마케터입니다.
메타 광고를 집행하고 계시는 대표님들 중에서
아직도 픽셀을 설치하지 않으셨거나, 왜 설치해야 하는지 잘 모르는 분들께
픽셀 설치의 필요성을 알려드리고자 이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디지털 마케팅에서 "픽셀"이란 웹페이지에 심어지는 작은 코드 조각을 의미합니다.
이 픽셀은 주로 트래킹 픽셀이라고 하며, 사용자의 행동을 추적하고 데이터를 수집하는 데 사용되는데요,
일반적으로 이미지 파일이나 JavaScript 코드 형태로 삽입됩니다.
픽셀에는 총 네가지 용도가 있습니다.
1. 이벤트 추적
2. 데이터 수집
3. 쿠키 추적
4. 사용자 추적
여기서 추적하고 수집한 수많은 모수들을 가지고 저희는
정확한 성과를 모니터링하고, 또 리마케팅을 집행하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이 픽셀을 어느 사이트에 삽입해야 할까요?
픽셀 스크립트를 심을 수 있는 사이트는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와 자사몰이 있습니다.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나 자사몰에 픽셀 스크립트라는 필터를 걸어두었다면
게재한 메타 광고에 픽셀을 연동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은 내장된 분석 도구인 인사이트를 통해 비즈니스 계정에 대한 다양한 추적과 분석이 가능며
페이스북 역시 비즈니스 매니저 계정을 생성한다면 자사몰 및 스마트 스토어에 사용할 페이스북 픽셀을 설정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픽셀 삽입하는 방법을 간단하게 말씀드리면 다음과 같습니다.
1. 메타 이벤트 관리자 로그인 후 왼쪽 데이터 소스 연결 선택
2. 새 데이터 소스 연결에서 '웹' 선택
3. 페이스북 픽셀 선택 후 픽셀 이름 및 웹사이트 주소 선택
4. 입력된 코드 복사 후 페이스북 픽셀 ID에 복붙
이 네 가지 과정을 거치면 픽셀 삽입이 완료됩니다.
픽셀 설치하는 데에 더욱 자세한 가이드가 필요하시거나,
전반적인 광고 컨설팅을 받고 싶으신 대표님께서는
하단에 있는 광고상담란을 눌러 문의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지금까지 한국에서 세계로 김한세 마케터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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