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쇼핑검색광고 효율적인 운영팁
안녕하세요.
체계적인 데이터분석으로
광고성과 개선하는
최미주AE 입니다.
오늘은 쇼핑검색광고 운영 팁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해요.
온라인매체를 활용하여 제품을 판매하시는 분들이라면 네이버 쇼핑검색 광고의
중요성을 다들 알고 계실텐데요!
하지만 많은분들이 운영방법을 몰라 많이들 어려워하십니다
그래서 오늘은 쇼핑검색광고 운영 팁을 공개할게요!
[pc와 mo 별 그룹 분리]
키워드별로 pc와 mo일에 따라서 조회수와 클릭율 그리고 입찰가가 다르다는 점 알고 계신가요?
이렇게 보시는 것처럼 정말 많이 차이가 납니다!
스마트폰을 더 많이 이용하시기 때문에 모바일에서 키워드별 조회수, 입찰가가 더 높은 수치를 보입니다.
[제외 키워드활용]
광고주님!
파워링크와 쇼핑검색광고의 가장 큰 차이점에 대해서 알고 계신가요?
파워링크는 원하는 키워드를 설정하고 광고할 수 있는데
쇼핑검색광고는 상품의 정보, 이용자의 검색니즈, 검색 후 구매 패턴, 카테고리 등의 검색 데이터를
바탕으로 검색 결과 제공 방식에 따라 특정 키워드로 노출되는 광고입니다.
그래서 어떻게 활용하느냐!
상품과 관련없는 키워드도 노출이 된다면 비용이 소진되기 때문에 제외키워드를 활용해 주셔야 합니다!
예를들어, 제품이 수제비누인데 키워드가 매니큐어로 잡힌다면 관련없는 키워드이기 때문에
제외키워드로 설정하셔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그렇다면 불필요한 예산을 줄일 수 있겠죠?
[확장소재]
확장소재 중 쇼핑 상품 부가정보 확장 소재를 활용하여
구매수와 리뷰수, 찜 수 등을 보여주면 좋아요.
하지만 구매수와 리뷰수, 찜 수가 높지 않다면 이 점을 드러내는 것은
오히려 역효과가 날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오늘은 이렇게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효율적인 운영팁에 대해서
설명드렸습니다!
사실 광고주님께서 혼자 쇼핑검색을 운영하시기에 어려우실 수 있습니다.
광고운영 하시다가 궁금한 점이 있다면 언제든지 편하게 문의주세요.
빠르고 정확하게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체계적인 데이터 분석으로
광고성과 개선하는 마케터,
최미주AE 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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