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업종 M사 문제점 및 개선점 도출 사례

작성자 권소영
작성일 2024.07.17
조회수 421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권소영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식품 업종 M사의 네이버 쇼핑검색 광고 문제점과 개선점에 대해 설명하고자 합니다. 


<해당 업체 정보>


업종: 식품 업체

예산: 월 30만 원

매체: 네이버 쇼핑검색 

KPI: 신규 고객 유입수 증대 

운영 방향: 신규 유입을 위한 노출 순위 상위 조절로 신규 노출 및 전환 키워드 확인 후 확장 & GFA 제안 



1) 집행 전 문제점 

- 주 고객 연령층인 3050이 아닌, 전 구매층에게 노출

- 신제품 등록이 안 되어 있어 소재 관리 X 



2) 문제점에 따른 개선 방향

- 3050 연령대 이외 노출 제한으로 광고 비용 누수 

- 입찰가 향상으로 새로운 고객들에게 자사 상품 노출 

- GFA 확장으로 신규 고객 유입 제안 



해당 업종은 추가 개선 방향에 따라 추후 추가적으로 상황 공유 드릴 예정입니다. 


식품 업종에 있어서 광고 상담 문의가 필요하시면 상담 후 개선 도와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광고 퍼포먼스 1팀 권소영 마케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전화 문의 ☎ 02-6049-4237 


이메일 문의 ▶ ksymm@ampm.co.kr




-----------------------★다른 업종&매체 전략이 궁금하다면 하단 게시글 확인해주세요★---------------






유튜브 영상으로 보면서 쉽게!


창업업종 매체 제안 영상 https://youtu.be/BdI_O1pQcWE?si=HQsJiCOxWKurgip0 


파워링크 vs 쇼핑검색 비교 분석 https://youtu.be/ABIGxwODxh8?si=BTAPznHvfB42qWOY 


메타 세팅 기초 이걸로 끝! https://youtu.be/lke6uvAsTDw?si=FNnFchGeRzkWFwJb


EC 업종 광고 기본서  https://youtu.be/vEAQa0msYD8?si=PqDW5v9AKBQ3jAam 


스마트스토어 광고는 이렇게 https://youtu.be/IX_ODKWhkA0?si=ynFgW0ZQz-h-HFOs 





인사이트 게시글로 차근차근! 


네이버 품질지수 7칸 만들기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7334&ae=ksymm 


확실히 추적하자! 메타 픽셀 방법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7038&ae=ksymm 


네이버 검색광고 제외키워드 관리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6521&ae=ksymm 


네이버 다차원보고서 활용하기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6722&ae=ksym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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