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파워링크와 쇼핑검색 연동이 가능해집니다 !!
안녕하세요 !
정지용 마케터입니다
네이버 검색광고에서 신규 확장소재를 출시했습니다
이는 “쇼핑정보”란이며 전체 트래픽을 대상으로 7월22일부터 노출될 예정입니다.
이는 네이버 쇼핑서비스와 파워링크를 연동하여 상품정보를 추가 노출할 수 있는
네이버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이를 통해 상품 정보를 추가 노출할 수 있고 나아가 광고의 주목도 또한 상승시킬 수 있겠죠 ?
오늘은 네이버 출시 신규 확장소재 쇼핑정보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는 대부분의 키워드에서 상단에 노출되는 파워링크 검색광고에 자사의 스마트스토어를 연동시킬 수 있는 확장소재입니다
사진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기존 파워링크는 이미지, 서브링크, 추가제목 등으로만 구성되어있었습니다.
하지만 7월22일부터 파워링크에 쇼핑정보 확장소재를 통해 스마트 스토어 상품을 최대 8개까지 동시 노출을 가능하게 합니다
이는 가격까지 노출되는 편리함을 자랑하며 만약 보유 제품이 이용자 검색어와 연관이 없는 스마트스토어 제품이라면 상품은 1개만 노출되며 해당 제품의 부가정보가 노출됩니다
부가정보로는 상품명, 별점, 구매/리뷰 등이 상세히 노출됩니다
또한 해당 사진에서 확인할 수 있듯 소비자가 클릭한 상품에는 파란색 말풍선으로 N일 전 클릭이라는 문구 또한 자동 생성됩니다.
이를 통해 소비자의 이목을 한번 더 사로잡을 수 있겠죠 ?
이와 같은 “쇼핑정보” 확장소재 클릭 시 광고주가 파워링크에 설정했던 URL이 아닌 상품 정보가 있는 상세페이지로 연결되고, 클릭 시 과금이 되는 CPC형태를 취합니다
해당 이미지는 네이버 쇼핑정보 확장소재를 일부 키워드를 대상으로 네이버 측에서 임시 도입했으며 성과가 뛰어났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비용이 발생하는 것이 아니니 스마트스토어 비즈채널이 있는 대표님들은 필수로 등록하셔야겠죠 ?
이는 광고그룹당 최대 1개 등록이 가능하며 현재는 스마트스토어만 등록이 가능하지만
자사 쇼핑몰도 순차적으로 적용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또한 성인, 병/의원. 금융,/보험 업종은 쇼핑정보 등록을 할 수 없다는 것도 명심하셔야합니다.
이외에도 네이버 검색광고는 쇼핑 카테고리를 개편하고 키워드그룹을 추가하고 삭제하는 등 변화의 국면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검색광고의 효율을 높이기 위해 대표님들이 고군분투하시는 것도 좋지만
네이버 공식광고대행사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대행사지만 저희는 추가 수수료를 받지 않기에 기존에 책정하셨던 광고예산으로 광고집행을 전문 마케터에게 맡길 수
있는거죠
확장소재와 검색광고에서 또다른 문의 사항이 있다면 언제든지 하기 연락처로 문의주세요
남은 평일 알차게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AMPM
글로벌
퍼포먼스 2본부 1팀 정지용 대리
TEL
: 02-6049-4215
MOBILE
: 010-2659-1269
E-MAIL : jjyjjyjtw@naver.com , jtw@ampm.co.kr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