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재 제작만 1000번 이상... 광고 소재 제작 진짜 꿀팁!★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권소영 AE입니다.
오늘은 소재 제작 방법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려고 하는데요.
메타나 GFA와 같은 배너 광고를 진행하려면 소재 제작은 필수입니다.
소재 제작만 수도 없이 해본 마케터의 입장으로 진짜 꿀팁,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세가지 단계만 기억해주세요!
소구점 발굴 -> 후킹 문구 제작 -> 이미지 선정
우선, 소재 제작하기 전에 '소구점'을 발굴하는 작업이 필요합니
다.
소구점이란, 광고 소재에 녹여낼 광고 홍보 포인트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때문에, 자사와 홍보하고자 하는 서비스와 상품을 분석한 후 소구점을 찾아줍니다.
예를 들어 1) 가격이 저렴함 2) 상품성 3) 리뷰와 높은 평점 4) 자사만의 강점 등 이 있는데요.
그렇다면 이제 후킹 문구를 작성해줍니다.
가격에서 경쟁력을 띄고 있다고 한다면 "NNN% 할인 진행 중" "전국 최저가 이런 가격 없습니다" 등의 후킹 문구를 활용하면 되겠죠.
상품성에서 경쟁력을 띄고 있다면 "냉감 효과로 여름 무더위 싸악!" 무감미료 무인공첨가로 건강하고 아름답게" 처럼 말입니다!
이외에도 연예인 누구 착용, 드라마 어디에 나온 제품 등을 충분히 활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주의해야 할 점은, 너무 많은 소구점을 드러내면 안 된다는 것입니다.
물론 자사의 강점을 맘껏 자랑하고 싶은 마음은 이해하지만, 많은 소구점이 들어갈 수록 눈에 잘 안 띄게 됩니다.
배너 광고는 그냥 스쳐지나갈 수 있는 광고에서 이목을 확! 잡아 끌어야 하기 때문에 핵심만 간단명료하게 전달하는 것이 좋아요.
소재 하나 = 소구점 하나 라고 생각하시고 제작하면 될 것 같습니다.
또한 글씨가 너무 작거나 길면 눈에 잘 안 보여서 최대한 간결하게 표현해주세요!
그 다음 단계는 이미지 선정입니다.
배너 소재 제작에서 후킹 문구와 더불어 중요한 작업 단계인데요.
화질이 너무 떨어지게 된다면 안 되겠죠?
하지만 식품 업종의 경우 너무 고화질이면 오히려 식욕 감퇴를 불러일으키기도 해서 자연스러우면서도 잘 보이는 이미지 선택이 중요합니다.
또한 소구점과 연관성을 띄는 이미지를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샴푸 광고의 경우 거품 소구점을 사용 중이라면 거품이 잘 나는 이미지나 영상을 사용하시면 되고,
각질 소구점을 사용 중이라면 각질 제거가 되는 이미지나 영상을 활용하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같은 이미지를 반복적으로 사용하는 것도 방법이지만, 여러 구도로 다양한 이미지를 활용해 소재를 제작하고 테스트를 진행하면서 효율이 좋은 소재를 발굴해내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이제 어떤 디자인툴을 사용하시나요? 궁금하실 것 같아요.
주로 포토샵을 사용하지만, 망고보드나 미리캔버스처럼 무료 디자인툴도 잘 되어 있으니 활용해보시는 게 좋습니다.
업종 별로 상세하게 소재 제작 꿀팁을 설명드리기엔 넘 길어질 것 같으니, 소재 제작 관련 문의 주시면 친절한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
전화 문의 ☎ 02-6049-4237
이메일 문의 ▶ ksymm@ampm.co.kr
지금까지 광고 퍼포먼스1팀 권소영 AE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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