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a(인스타그램,페이스북) 일반계정 vs 비즈니스계정 차이점 5가지
안녕하세요
광고주님들에게 확실하게 돈을 벌어주는 퍼포먼스마케터 최장원입니다.
이제 수요일. 절반왔습니다
다들 홧팅하시고 오늘도 광고 공부를 해봅시다.
개인계정 vs 비즈니스 계정
메타광고를 집행하실때 개인계정으로 광고운영하면 편한데
왜 굳이 비즈니스 계정으로 광고를 해야해? 의문을 가지신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게시글 홍보하기, 홍보하고 싶은 글 그냥 홍보누르면 끝인데 굳이? 라고 생각하실 겁니다.
차이는 비즈니스 카테고리 하나로 보이는데, 우리는 굳이 왜 비즈니스계정을 사용해야할까요?
1. 머신러닝 기능 활용 x
머신러닝을 왜 해야할까요? 잘 훈련된 메타광고가 효율이 40%까지도 더 납니다. 머신러닝은 메타에서 최적의 광고길을 찾아준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가장 목적에 적합한 타겟을 찾아, 그 타겟에 맞는 특징을 찾아내고, 그 근처에서 여러테스트를 거친 후 최적화된 광고방법을 학습했다고 보면 됩니다. 단기적으로는 단가가 좀 나간다고 생각하셔도, 잘 훈련된 메타광고는 장기적으로 최적의 광고비를 소진하기 때문에 무조건 머신러닝의 이점을 누리셔야합니다.
2. 전환목표 설정 미흡
게시물 홍보하기에서는 전환목적을 설정하는 것이 한정적인데요. 애초에 게시물 홍보기 때문에 다양한 전환행동이 필요없어서 그렇습니다. 하지만, 비즈니스에서는 디테일한 전환을 정의해야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전환을 뭘로 볼지 다양한 선택지가 있는것은 도움이 많이 됩니다. 클릭한 고객, 10분체류한 고객, 장바구니 담은고객, 한달전까지 구매한 고객 등 다 선택을 할 수 있고, 이들을 이용해 이사람들에게 전환행동을 유도하게끔 하겠죠. 다양한 행동을 유도할 수 있는 것입니다.
3. 광고소재의 한정적인 사용
게시글 홍보하기는 다양한 지면에 노출시키지 못하는데, 피드 스토리 정도의 좁은 범위에서만 노출되므로 소재테스트 자체에 비용이 추가적으로 들 수 있습니다.
4. 메타의 꽃, 리타게팅 사용불가
데이터를 모으는 행동의 광고목적의 절반은 해당된다 할 수 있는데요. 바로 리타게팅을 통해 광고효율을 압도적으로 높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앞서 말했듯 개인계정에서는 데이터수집이 한정적일 수 밖에 없는데요. 그렇기때문에 리타게팅 자체가 불가능합니다. 리타게팅은 관심을 가진 고객들을 대상으로 다시 노출시키는 거라 효과가 좋습니다.
5. 광고분석의 제한
메타광고는 꾸준한 운영을 통해 광고성과와 전략을 수립하는 것이 중요한데, 앱내에서만 확인할 수 있는 데이터 자체가 작고, 거기서 나오는 인사이트도 한정적이기 때문에, 한정된 정보에서 나온 전략은 상대적으로 비효율적일 수 밖에 없습니다.
선택 한번에 수입이 바뀌는 이 시장에서 굳이 비즈니스계정을 안쓸 이유가 있을까요?
데이터분석이 어려우시다면, 제가 도와드릴수 있습니다.
저 최장원 마케터는 대표님의 회사를 어떻게 알릴지, 고객이 누군지, 어디에 반응하는지, 언제 반응하는지, 어떻게 리타게팅할지, 어떤 매체를 사용해서 유혹할지 계산하고 광고효과를 높여드릴겁니다.
마케팅은 공부할게 많습니다.
혼자하고 계시다는 대표님들.
끊임없이 공부하고, 실적을 내는 마케터 한명 고용한다 생각하고 맡겨주세요.
대행비 이상으로 매출증대 보여드리겠습니다.
여러분의 비전이 실현되게 하겠습니다
이상 AMPM Global의 마케터 최장원입니다.
창업새내기를 위한 시리즈
창업새내기를 위한 조언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7379&ae=choijw
학원은 어떤 마케팅 전략을 써야할까 SA (1탄)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7398&ae=choijw
창업새내기는 어떤 마케팅 전략을 써야할까 DA (GFA vs NOSP비교분석) (2-1탄)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7414
창업새내기는 어떤 DA마케팅 전략을 써야할까 (GDN, 메타, ADN 비교분석) (2-2탄)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7419&ae=choijw
창업새내기는 어떤 바이럴 마케팅 전략을 써야할까(3탄)
오픈마켓 vs 자사몰 창업새내기는 어떤 선택을 (창업 번외)
http://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7436&ae=choijw
META AI매니저 스마트스토어에서 전환추적이 가능하다고? (창업번외편)
http://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7444&ae=choijw
창업새내기는 어떤 브랜딩 마케팅 전략을 써야할까(4탄)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7453&ae=choijw
ATL, BTL, TTL 용어정리, 곰표 리브랜딩에 대한 사례분석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7463&ae=choijw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