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절 시즌 광고, 놓치지 말고 지금부터 준비하세요!

작성자 권소영
작성일 2024.07.19
조회수 414

안녕하세요 


광고 퍼포먼스 1팀 권소영 AE입니다. 



곧 다가오는 추석 명절,  이 뿐만 아니라 다가올 휴일이나 행사날이 정말 많은데요~ 


명절 맞이 광고 상담 문의를 주시는 분들이 한껏 증가한 것으로 보아 정말 실감이 나네요! 



지금부터 명절 맞이 광고를 놓치지 않고 준비하셔야 매출도 오르고! 고객도 확보하고!  ROAS도 확확 오르실 겁니다. 



그렇다면 어떤 업종에서 어떤 광고를 해야  명절 시즌 광고를 효율적으로 잘 할 수 있을지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광고 매체입니다. 


네이버 위주의 광고로 네이버 쇼핑검색 광고와 GFA 광고를 추천 드립니다. 



답례 선물용 상품을 구매할 때 1)직접 구매하거나 2)배송 주문하거나 둘 중 하나인데, 


배송 주문의 경우 특정 고관여 상품의 브랜드가 아닌 이상, 상품명을 네이버에서 검색을 하여 주문까지 하기 때문입니다. 



네이버에서 상품을 검색했을 때  자사의 상품이 노출이 되어야 인지도와 더불어 구매 전환도 올라가겠죠. 



하지만 네이버 쇼핑검색 광고에서 시즌성 키워드는 입찰가가 굉장히 높아 부담스럽고 자칫하면 광고 비용만 날릴 우려도 있습니다. 



때문에 마케터별로 전략이 중요한거죠. 



네이버 쇼핑검색 광고의 경우 시즌이 다가오면 입찰가가 높아지고 경쟁이 치열해지는 만큼 상세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1) 제외키워드 관리

- 불필요한 노출을 줄여 품질지수가 떨어지지 않도록 관리

- 클릭만 일어나는 키워드는 과감히 제외하여 전환 키워드에 집중



2) 시간대별 집중 관리

- 구매 전환에 집중된 시간대별 분리 운영을 통해 전환 시간대 외에는 입찰가 하향 조절하여 운영 



3) 상세 연령 타겟팅

- 명절 선물 준비는 주로 3050 세대가 주도하며, 상품에 따라 남녀가 상이함 

- 자사 상품 및 이미지를 분석해 20대 혹은 3050세대 성별을 나눠서 상세 타겟팅 진행 



4) 경쟁력 있는 확장 소재 

- 경쟁률이 확 오르기 때문에 자사만의 경쟁력있는 소구점을 발굴해 확장 소재에 노출 

- 뻔한 확장 소재가 아닌 소비자를 이끌 특별한 문구 테스트 및 발굴 작업 



네이버 GFA는 네이버 쇼핑검색과 동시 집행했을 때 배로 효율을 볼 수 있는 매체입니다. 



자사 상품 혹은 자사와 비슷한 상품에 관심을 보인 타겟들에게 리타겟 하고, 이미지를 노출시킴으로써 꾸준히 인지시켜 구매까지 유도하는 것입니다. 



특히 카탈로그 캠페인은 자사 상품을 롤링시켜 구매 전환에 활성화되었으니, 최소 2주에서 한달동안 시즌 단기성으로 집행하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또한 이미지 배너의 경우 타겟별로 후킹성있는 문구를 작성해 클릭을 유도하고 전환까지 만들어 줍니다. 



수많은 소재 제작 경험과 더불어 세밀한 CTR(클릭율) 관리를 통해 광고 집행의 이유를 제공해드리겠습니다. 



자, 그렇다면 어떤 업종이 명절 시즌 광고를 진행해야 할까요?


우선 식품 업종은 놓치지 말아야 합니다! 


명절 맞이 식품 선물 세트 많이 하시죠?


육류&해조류&농수산물&떡류 등등 선물용 패키지를 많이 구입을 하십니다. 


한우를 비롯하여 꿀, 견과류 세트, 과일 세트, 김 세트, 한과 정과 떡 등 다양합니다. 


이 뿐만 아니라 건기식, 주류, 샴푸나 방향제 등을 비롯한 생활용품 업종들은 모두 명절 시즌 광고 준비를 서둘러주세요!



자사는 추석 맞이 프로모션을 준비해주시고 선물용으로 패키지까지 준비해주시면 광고는 제가 책임지겠습니다. 



전화 문의 ☎ 02-6049-4237 


이메일 문의 ▶ ksymm@ampm.co.kr


지금까지 광고 퍼포먼스1팀 권소영 AE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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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 업종&매체 전략이 궁금하다면 하단 게시글 확인해주세요★---------------


유튜브 영상으로 보면서 쉽게!


창업업종 매체 제안 영상 https://youtu.be/BdI_O1pQcWE?si=HQsJiCOxWKurgip0 


파워링크 vs 쇼핑검색 비교 분석 https://youtu.be/ABIGxwODxh8?si=BTAPznHvfB42qWOY 


메타 세팅 기초 이걸로 끝! https://youtu.be/lke6uvAsTDw?si=FNnFchGeRzkWFwJb


EC 업종 광고 기본서  https://youtu.be/vEAQa0msYD8?si=PqDW5v9AKBQ3jAam 


스마트스토어 광고는 이렇게 https://youtu.be/IX_ODKWhkA0?si=ynFgW0ZQz-h-HFOs 




인사이트 게시글로 차근차근! 


네이버 품질지수 7칸 만들기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7334&ae=ksymm 


확실히 추적하자! 메타 픽셀 방법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7038&ae=ksymm 


네이버 검색광고 제외키워드 관리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6521&ae=ksymm 


네이버 다차원보고서 활용하기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6722&ae=ksymm  


스마트스토어 VS 자사몰, 자사에게 맞는 광고는?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7608&ae=ksym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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