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광고와 시너지효과 ? 인스타그램 바이럴 마케팅에 대해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
정지용 마케터입니다
한주의 시작인 월요일 다들 어떻게 보내고 계신가요 ???
오늘은 어떠한 광고와도 더불어 두배 이상의 시너지 효과를 내는
광고의 향신료 역할 바이럴마케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여러분은 바이럴마케팅의 정의에 대해 알고계신가요?
바이럴 마케팅(Viral Marketing)은 인터넷과 소셜 미디어의 확산을 통해 제품이나 서비스의 인지도를 자연스럽게 확산시키는 마케팅 기법을 의미합니다.
바이러스가 퍼지는
방식처럼 정보가 빠르게 전파된다는 의미에서 '바이럴'이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이 기법은 주로 소비자들 간의 자발적인 공유와 입소문을 통해 이루어지며, 이를 통해 저비용으로 높은 마케팅 효과를 거두는 것을 목표합니다.
따라서 초기세팅만 염두하신다면 저비용으로 고소득과 성과를 창출할 수 있는 최적의 광고기법인 걸 저희는 알 수 있겠죠 ?
이를 위해 꼭 알아야할 전략들이 있습니다
첫째는 SNS 매체선택입니다
요즘 이용하지 않는 사람들이 없는 소셜미디어 , 누가 어떤 매체를 쓸까요 ?
바이럴을 배포하고 구매로의 전환이 이루어지는 경우는 일부를 제외하고 10~30대입니다
젊은 연령대가 사용하는 인스타그램을 적극 활용한다면 더더욱 좋겠죠 ?
이처럼 연령대 성향에 맞춘 광고전략은 고효율 바이럴을 위해 필수적입니다
또한 메타에서 제공하는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에는 특별한 기능이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다 아실거라 생각이 드는데요
바로 해시태그입니다.
이는 자신이 원하는 키워드를 단번에 검색할 수 있게 하는 아주 유용한 기능인데요
광고주분들은 해시태그를 적극 활용해 소비자층을 타겟팅해 광고전략을 펼칠 수 있습니다
이쯤에서 광고주분들은 의문이 드실 수 있습니다
인스타로 하는 광고는 한정적이지 않냐는 것인데요
하지만 21세기 대표 SNS인 인스타는 정말 다양한 광고의 창구를 제공합니다
대국민 SNS전단지가 되어버린 인스타는 영상광고, 인플루언서를 통한 검색광고와 페이지, 공구 바이럴등
정말 무수히
많은 마케팅이 실현되는 장소입니다.
영상 컨텐츠인 릴스,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인피드 체험단 및 공구 게시물
자사 페이지를 통한 광고, 프로필 상위노출 등....
이 수많은 인스타그램 바이럴은 한가지 공통점이 있습니다
이 공통점 때매 수많은 업체에서 사랑받는 것이라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이는 바로 네이티브함입니다.
SNS를 이용하는 젋은 연령대는 까다롭습니다.
누가봐도 광고인 제품은 꺼려하기 마련이죠
하지만 바이럴 마케팅은 자연스럽습니다.
광고인지도 모르게 소비자의 이목을 집중시킵니다.
여러분은 해당 사진(릴스)가 광고로 느껴지시나요 ?
이는 단순한 정보제공으로 느껴지고 영상소재 특성상 소비자의 이목을 단기간에 집중시키기에 광고로 느끼기가 어렵습니다.
또한 SNS를 이용하는 경우는 업무시간, 집중이 필요한 시간이 아닌 여가시간이 주축이기에 광고를 통한 매출증대에도 용이합니다.
이처럼 2024년 광고를 집행할 때 바이럴 마케팅을 겸비하지 않는
것은 낭비라고 생각이 들정도로 높은 효율을 자랑합니다
인스타그램을 사용하는 이용자 수는 2024년 대한민국 2500만명을 웃돈다고 합니다.
이는 대한민국 인구 절반이 사용하는 어플리케이션이라는 뜻이죠
그 중 92%는 인스타그램으로 구매 관련 행동을 한 경험이 있으며
85%는 상품 정보를 직접 검색,
그 중 35%는 앱 내에서 직접 구매까지 해보았다고 합니다.
35%가 작아보이시나요
2500만명의 35%는
875만명입니다.
이와 같은 데이터로 각종 대기업, 나아가 공기업 및 기관에서도 인스타그램을
이용한 바이럴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바이럴이 하나의 일상이 되어버린 SNS세상에서 저희는 차별화된 광고로 살아남아야겠죠 ?
인스타는 물론 이외 매체를 이용한 바이럴, 바이럴을 위한 소재제작 및 비광고전략까지
업종맞춤전략으로 제공해드리겠습니다
언제든지 하기 연락처로 문의주시면 성심성의껏 상담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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