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검색광고를 "굳이" 하는 이유? 브랜딩 비법 소스 공개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퍼포먼스 마케팅 1팀 이다은AE 입니다.
오늘은 브랜드 검색광고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여러분은 네이버에서 특정 브랜드의 제품을 구매하고자
제품명, 혹은 브랜드명을 검색하였을 때
이런 화면을 보신 적 있으신가요?
누가 봐도 나이키를 검색했으니 나이키가 나온 건데...
"왜"
광고라고 하는 걸까요?
해당 영역은 바로 '브랜드 검색광고' 영역으로,
특정 '브랜드 키워드'를 네이버에 검색했을 때
검색 결과 최상단에 노출되는 검색 광고 유형 중 하나이기 때문입니다.
그렇습니다.
....
그런데 말입니다.
그래봤자 나이키는 나이키인데..
왜 굳이 돈을 주면서까지 자사 사이트를 최상단에 노출시키려고하는 걸까요?
나이키를 검색했으니 소비자는 자연스럽게 나이키 사이트를 찾을텐데 말이죠.
돈자랑....하는 걸까요?
1. 네이버 로직 상 자사명or 자사 판매 제품을 네이버에 검색하여도 자사링크가 최상단에 노출 되지 않거나,
2. 타사가 파워링크 혹은 쇼핑검색광고를 통해 상위 노출하여 자사의 제품은 아래로 밀려날 경우
본사임에도 불구하고 자사는 저~기 하단에 노출이 되는 경우가 허다하기 때문입니다.
어떻게 키운 브랜드인데..
타사에게 전부 독점당하면 억울하지 않을까요?
그렇기 때문에 이런 브랜드들은 '브랜드 검색광고'를 통해
타사로 매출이 빠지지 않도록 소비자가 다이렉트로 자사로 유입될 수 있게 유도하기 위해 주로 활용합니다.
추가로, 브랜드 검색광고를 활용할 경우
소비자가 원하는 탭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도록 여러 확장소재를 통해 이벤트 홍보도 가능하며,
무엇보다 일단 예쁘고 멋있습니다.
......
차이가 느껴지시나요?
이러한 멋있고, 예쁜 느낌은 소비자의 이목을 끌 수 있으며
해당 브랜드가 추구하고자하는 브랜드 이미지를 잘 전달해줄 수 있기 때문에
브랜딩에 용이하다는 특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1. 우리 브랜드의 매출을 타사에게 뺏기고 싶지 않다면
2. 우리 브랜드만의 이미지를 소비자들에게 심어주고 싶다면
브랜드 검색광고를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그렇다면 여기서 한가지 의문이 생기실 건데요!
"우리 브랜드.... 브랜드 검색광고 해도 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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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탄에서 계속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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